아차리포트

SM “소속 연습생 유지민에 대한 악성 루머 심각…강력한 법적조치”

2020.10.15 11:21

0

0

SM Logo.png

SM엔터테인먼트가 소속 연습생에 대한 악성 루머에 강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당사의 연습생인 유지민 양에 대한 악성 루머가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 허위 및 조작된 내용으로 근거 없는 비난을 일삼는 것은 심각한 행위다"라고 15일 밝혔다. 

유지민은 SM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걸그룹 유력 멤버로 주목받고 있는 연습생이다. 

이에 SM엔터테인먼트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연습생의 인격과 명예를 보호하기 위하여 무관용 원칙하에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고자 한다"며 "당사는 김앤장법률사무소를 대리인으로 선임하여 2020년 10월 14일 강남경찰서에 유지민 양과 관련해 악의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 자들을 명예훼손, 모욕 등의 죄로 고소했다"라고 밝혔다. 

또 이들은 "이번 조치 이후에도 루머를 생성, 조작하거나 악성 루머를 게시·유포하는 등의 행위에 대해 엄중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이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온라인 상에 당사의 연습생인 유지민 양에 대한 악성 루머가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습니다. 허위 및 조작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끊임 없이 악성 루머를 확대, 재생산하려 하거나 해당 연습생에 대해 근거 없는 비난을 일삼는 것은 데뷔를 앞둔 아티스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인격 모독에도 해당하는 심각한 행위라 할 것입니다.

당사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연습생의 인격과 명예를 보호하기 위하여 온라인 상에서 벌어지는 인격 모독, 악성 루머 유포 행위 등 불법 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하에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여 대응하고자 합니다.

이에 당사는 김앤장법률사무소를 대리인으로 선임하여 2020년 10월 14일 강남경찰서에 유지민 양과 관련해 악의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 자들을 명예훼손, 모욕 등의 죄로 고소하였습니다.

당사는 이번 형사상 법적 조치 이후에도 루머를 생성, 조작하거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 악성 루머를 게시·유포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자들에 대해  엄중하게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과 법적 조치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건 외에도 소속 아티스트와 연습생에 대한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