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우아! “큐트·섹시·파워 다 담은 ‘BAD GIRL’…희망과 웃음과 즐거움과 멋있음을 드리겠다” (쇼케이스)

2020.11.23 17:31

0

0


우아_단체 (1).jpg

 

woo!ah!(우아!)는 23일 오후 유튜브를 새 싱글 'QURIOUS'(큐리어스)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컴맥 첫 무대를 선보인 후 나나는 "6개월 동안 기다려준 많은 사람들에게 감사드린다. 그리고 열심히 연습하고 준비했다. 재미있고 멋있게 봐줬으면 좋겠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6개월만의 컴백이긴 하지만, 우아!를 전혀 볼 수 없었던 것은 아니다. 멤버 우연이 JTBC 드라마 '라이브온'에 도우솔 역으로 출연해 얼굴을 비췄다. 또 나나도 웹드라마를 통해 연기를 시작했다.  


이에 우연과 나나는 "연기에 도전중이다. 열심히 하겠다"라고 짤막한 소감을 밝혔다. 


이를 들은 연기 선배 루시는 "어렸을 때 아역배우 활동을 했다. 각종 CF에 많이 나왔고 드라마도 한 번 나갔던 기억이 있다. 우연과 나나는 연기를 너무 잘한다. 방송하는 걸 찾아보는데 우연이 나왔다. 능청스럽게 연기를 잘하더라"라고 덕담을 건네며 웃었다. 


아직 개인활동을 하지 않은 민서와 소라는 앞으로 하고 싶은 활동을 밝히는 것으로 대신했다. 


먼저 민서는 "나는 예능에 나가고 싶다. '아는 형님'과 '놀라는 토요일'에 나가보고 싶다"라고 밝혔고, 소라는 "평소에 라디오를 좋아해서 라디오 프로그램에 나가보고 싶다. 또 예능은 '런닝맨'에 나가 보고 싶다"라고 희망했다. 


woo!ah!(우아!)의 두 번째 싱글 'QURIOUS'에는 타이틀곡 'BAD GIRL'(배드 걸)과 ‘빙빙(Round&Round)’, ‘I Don’t Miss U’(아이 돈트 미스 유)까지 총 3곡이 수록되어 있다.


새 싱글에 대해 소라는 "퀘스천(Question)의 Q와 큐리어스(Curious)의 합성어다. 또 우리 우아!의 세계에 대한 호기심과 사람들이 우리에게 궁금증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BAD GIRL'은 퓨처 하우스(Future House) 장르로, 파트마다 다채로운 리듬과 악기를 배치해 멤버 개개인의 매력을 극대화 시켰다. 


우연과 나나는 "'BAD GIRL'은 솔로 파트뿐만 아니라 떼창과 댄스브레이크까지 한 곡에서 다양 모습을 즐길 수 있다"며 "구성도 다양해서 이 곡에서 귀여움과 섹시함, 파워풀한 모습까지 다 볼 수 있다"라고 자신했다. 


우연 (3)-side-down.jpg

 

비주얼 변신도 큰 편이다. 특히 여러 멤버들이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줬다. 


먼저 민서는 "저번과 다른 이미지 갖기 위해 색에 변화를 줬다"라고 말했고, 나나도 "나는 팬들이 많이 원했던 검은 머리를 했다"라고 변신을 알렸다.  


이어 루시는 "전작에선 조금 긴 투톤 헤어스타일이었는데, 지금은 더 짧은 헤어스일로 변화했다"라고 설명했다.  


헤어스타일의 변화가 없는 우연은 "나는 헤어스타일은 그대로지만 내면의 평화를 찾았고 자기개발을 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신곡에 대한 자신감도 넘쳤다. 


민서는 "'BAD GIRL'은 나를 사랑한다는 내용이긴 하지만, 남에게 긍정적인 매력을 널리 퍼트리고 싶다는 메시지도 함께 담고 있다. 그런 모습이 이번 곡의 특징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고, 우연는 "6개월이 짧을 수도 길 수도 있는 시간인데, 그동안 단점을 분석하고 보완하려고 노력했다. 안무도 많은 공을 들였다"라고 한층 발전한 무대를 자신했다. 


또 소라는 "열심히 준비했고 멋있는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는 마음으로 준비를 했다. 그리고 준비를 하면서 우리의 책임감도 강해졌다. 이번 활동의 목표는 역시 음악방송 1위다"라고 4세대 걸그룹의 선두주자에 대한 희망을 숨기지 않았다.


아닌게 아니라 우아!는 2020 MAMA 신인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그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고 있다. 


나나는 "이런 큰 축제에 우리 이름이 올라서 정말 영광이고 감사드린다"며 "(후보 선정에) 부끄럽지 않게끔 항상 열심히 하고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 우연도 "후보가 공개되는 날 우리 'BAD GIRL'(배드 걸) 트레일러가 나왔다. 그래서 더 깜짝 놀랐다"라며 웃었다. 

 

우아_단체 (5).jpg

 

스스로 자신하는 곡으로 컴백한 만큼 우아!는 이번 활동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기를 기원했다. 


나나는 "내일(24일) 첫 방송을 하는데 항상 희망과 웃음과 즐거움과 멋있음을 전해드리는 우아!가 되겠다. 항상 예쁘게 봐달라"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멤버들도 "이렇게 좋은 곡으로 찾아올 수 있어서 영광이다"(우연), "이번 앨범 다들 재밌게 열심히 연습했다. 많이 기대해달라"(민서), "우리 무대도 기대 많이 하고 사랑해달라"(소라)라고 덧붙였다. 


특히 루시는 "'우아!답다'라는 말을 듣고 싶다. 우리 'BAD GIRL' 가사를 보면 '남들과는 다르게'라는 구절이 있다. 그런 것처럼 개성 있고. 자신감 있고, 나다운 그런 표현들을 '우아!답다'라고 말해주면 정말 좋을 것 같다"라고 희망했다. 


24일 발매.


(사진제공=NV엔터테인먼트)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