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IDOL:쇼케이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선미팝'

2021.02.23 16:02

0

0

771A4021.jpg
사진=어비스컴퍼니 제공

 

선미가 캣우먼으로 변신했다.


선미는 23일 오후 디지털 싱글 ‘꼬리(TAIL)’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보라빛 밤'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다. 이전과도 완전히 다를 것이다. 어떤 반응을 보여줄지 걱정되면서도 설렌다"라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타이틀곡 ‘꼬리(TAIL)’는 섬세하면서도 민첩한 고양이의 특성들을 적극적이고, 본능적이며 당당한 여성의 사랑에 빗대어 풀어낸 곡이다. 색다른 리듬감과 캐치한 멜로디가 특징인 이 곡은 ‘보라빛 밤 (pporappippam)’, ‘사이렌 (Siren)’, ‘날라리 (LALALAY)’ 등에서 선미와 합을 맞춰온 히트 메이커 FRANTS와 선미가 공동 작곡을 맡았다.


선미는 "'꼬리'라는 단어가 임팩트가 크다고 생각한다. 꼬리라는 단어가 임팩트가 크다고 생각한다. 우연치않게 단어가 생각했는데 꼬리는 동물들의 감정표현 수단이다. 그만큼 본능적이고 거짓없는 느낌인데 그 점이 매혹적이고 임팩트있는 단어로 다가왔다"고 말했다. 이어 "고양이의 민첩하고 섬세한 모습을 당당한 여성의 사랑노래로 녹여봤다"라고 설명했다.


고양이의 예민함을 표현한 '꼬리'에 녹여내기 위해 퍼포먼스적인 부분도 더 과감하게 표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꼬리 (TAIL)’의 안무는 비욘세와 제니퍼 로페즈의 댄서이자 안무가로 활동하는 자넬 기네스트라가 맡았다. 여기에 선미와 오래 합을 맞춘 안무 팀 아우라가 고양이를 연상시키는 과감하고 섬세한 동작들로 역대급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과감한 퍼포먼스에 대해 "안무가 자넬 기네스트의 작품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동물들이 감정을 꼬리로 표현하는 것을 어떻게 담아낼까 고민하다가 과감해도좋으니 본능적으로 표현했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은 '꼬리'와 함께 '꽃같네(What The Flower)도 함께 공개했다. 홍소진 작곡가와 선미가 작업한 밴드 사운드의 곡이다. 


꽃을 앨범 소재로 많이 사용한 선미는 "꽃을 오브제로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사람과 비슷해서인 것 같다. 애정을 많이줘도, 적게줘도 금방 시들과 바스라지는 연약한 모습이 사람과 닮은 것 같아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특히 데뷔 15년차지만 '선미팝'라고 불릴만큼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선미는 "벌써 서른이 됐다. 잘 버티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최근 정말 마음이 힘들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무대에 설 수 있고 작업하는 것은 모두 팬들 덕분이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나타냈다.


이어 "우연치않게 프로듀싱을 시작했고 좋은 반응과 '선미팝'이라는 수식어까지 만들어주셔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스스로 갇히는 것도 싫어서 애초에 무조건적인 마인드도 없다. 기회가 된다면 지금의 나와 다르게 나를 바라봐주는 프로듀서를 만나 작업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콘셉트와 장르에 대해서도 명확했다. "조금 더 트렌디하고 가볍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음악을 해보고 싶다"며 "개인적으로는 락 기반의 음악을 정말 좋아해서 밴드사운드의 음악을 해보고 싶다"며 음악적인 욕심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앨범을 통해 얻고 싶은 성과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이루고 싶은 거창하고 원대한 성과는 없다. 왜냐하면 계속해서 앨범 작업을 할 것이고 팬들을 만날 것이기 때문이다. 다만 서른살이라는 행보의 첫 걸음인 곡인데 시작을 당차게 대딛는 것 같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선미의 새 앨범 '꼬리'는 이날(23일) 오후 6시 공개되며 오후 7시부터는 팬쇼케이스를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