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미션보상]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 'IM HERO'…트로트 넘어 '가수' 정체성에 집중한 웰메이드 앨범

2022.05.13 15:21

47

324

2.JPG

캡처.JPG

트로트 열풍의 중심 임영웅이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한다.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의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가 2일 오후 진행됐다. 드디어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어 행복하다는 뜻을 여러차례 밝힌 자리였다.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하는 것에 대해 "정말 떨리고 기대가 되고 설레는 마음이 크다"며 "정규 앨범은 처음이라서 열심히 준비했고, 다채로운 곡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우리 팬들을 직접 만날 수 있게 되어 정말 행복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에는 선공개곡 ‘우리들의 블루스’를 비롯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무지개’, ‘손이 참 곱던 그대’, ‘아버지’, ‘아 비앙또(A bientot)’, ‘사랑역’, ‘보금자리’, ‘사랑해 진짜’, ‘연애편지’, ‘사랑해요 그대를’, ‘인생찬가’ 등 12곡이 수록됐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인연을 맺은 설운도와 이적, 송봉주, 박상철, 김현우, 윤명선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임영웅은 이번 앨범의 완성도에 대해 "데뷔 첫 정규 앨범인만큼 잘 만들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는 "다 만들었다가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처음으로 돌아가는 상황도 많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완벽한 만족은 없지만 정말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조금은 만족스럽다'는 생각이다"라고 소신있게 말했다.


타이틀 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사랑했던 연인을 위해 떠날 수밖에 없었던 마음을 담은 감성 발라드다. 가수 이적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고 정재일이 스트링 편곡에 참여했다. 


임영웅은 처음 타이틀 곡을 들었을 때 느낀 점에 대해 "이적 선배님과 긴 시간동안 이야기를 나눴다. 여운이 오래갔다"며 "정재일 선배님께서 스트링 편곡도 해주셨는데 감동적이었다. 팬들에게 이 멋진 음악을 제 목소리로 들려드릴 생각에 설렜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트로트가 아닌 발라드곡을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점이다. 임영웅은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 우승 후 '사랑은 늘 도망가', '히어로', '그대라는 사치', '다시 사랑한다면' 등 발라드 곡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는 트로트를 넘어 가수 임영웅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임영웅은 이번 앨범에 가장 중점으로 둔 부분에 대해 "한 장르에만 국한된 가수가 아닌 다채로운 장르를 어색함 없이 보여드릴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 제 노래를 통해 마음으로 대중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었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최근 선공개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곡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점에 대해서도 감사함을 전했다.


임영웅은 "일단 너무 감사하다. 멋진 배우들과 시나리오가 있어서 내 곡도 빛날 수 있었다"며 "노래에 담긴 진심을 알아봐 주시는 것 같다. 최대한 나 역시 본방사수를 하려고 하고 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임영웅은 그 동안 발표하는 음원마다 차트인은 물론 역주행, 신기록 등 그야말로 '영웅시대'를 만들었다. 그만큼 이번 신보의 성적표에도 관심이 쏠린다. 그는 "부족한 제게 늘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을 주신 영웅시대 덕분에 이 자리에 있다"며 팬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임영웅은 오는 6일부터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해 다시 한 번 임영웅의 인기를 입증했다. 그는 "어렵게 티켓을 예매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스케일과 내실을 모두 갖춘 탄탄한 공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기대감을 올렸다.


그러면서 표를 예매하지 못한 팬들도 위로했다. 임영웅은 "너무 슬퍼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좋은 기회를 위해 제가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콘서트에 임영웅은 팬들을 가까이서 보는 것이 소원이라고 밝혔다. 그는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서 마음껏 웃고 소리지르고 떼창하고 가까이서 보는 것이 소원이다"라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임영웅은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진심으로 여러분들 가까이서 노래하는 아티스트이고 싶다"며 "개인적으로는 건강하고 행복하고 싶다"고 밝혔다.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는 2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47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LV.91

54번

2022.07.08 00:46

임영웅 언제나 응원합니다
LV.100

바레인

2022.07.01 21:00

임영웅 가창력끝판왕 내가수 최곱니다
LV.65

제비꽃

2022.07.01 08:13

임영웅 오늘 대전에서 만나요~
LV.64

제비꽃

2022.06.28 09:09

댄디한모습도 사랑하고 응원합니다
LV.52

제비꽃

2022.05.23 13:07

임영웅 가수 브랜드평판5월 1위 활동만 하면 무조건 1위 맞지요 ~축하합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