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아이돌차트 2023년 2월 2주차 위클리베스트

2023.02.13 10:56

0

1

아이돌차트 2023년 2월 2주차 위클리베스트 

 

(2월 6일~2월 12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부석순- 그룹 세븐틴 스페셜 유닛 부석순이 파란을 일으켰다. 부석순의 ‘파이팅 해야지’가 멜론 TOP100 차트 1위를 차지한 것. 지난 6일 발매된 ‘파이팅 해야지’는 현대인이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들과 그에 대한 생각들을 솔직하고 위트있는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이 싱글은 발매 첫날 한터차트 기준 47만8천679장이 팔려 음반 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는 유닛 음반 기준 첫 주 판매량 역대 1위에 해당한다. 아르헨티나, 일본,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24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부석순만의 재기 발랄한 단체 퍼포먼스도 볼거리다. 쉽고 파이팅 넘친다. 지쳐있는 사람들 귓가에 대고 ‘파이팅’을 외치는 부석순, 유쾌한 세븐틴 유닛의 반란, 음원 성적도 메시지도 성공적이다.

230213_세븐틴 부석순1.jpg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MSG워너비 - 2년 전 데뷔해 따스하고 포근한 음색과 하모니로 가요계를 물들였던 MSG워너비의 유닛그룹 M.O.M이 새해를 맞아 신곡으로 돌아왔다. '지금 고백합니다'는 2000년대 레트로 감성이 그대로 묻어있는 곡으로, 당시 실제로 활동했던 KCM이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현재 음원 차트 상위권에서는 정통 발라드를 쉽게 찾아보기 힘든 상황. '듣고 싶을까' 이후 1년 만에 돌아온 M.O.M이 쟁쟁한 곡들 사이에서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0211) MSG워너비 M.O.M이 직접 밝힌 _지금 고백합니다_ 감상 포인트 공감과 사랑 담은 고백송 (일문일답).jpg

 

[데일리안 장수정 기자]

부석순- 그룹 세븐틴의 승관, 도겸, 호시가 지난 6일 첫 번째 싱글 앨범 '세컨드 윈드'(SECOND WIND)를 발매하며 약 5년 만에 스페셜 유닛 부석순으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파이팅 해야지'(Feat. 이영지)를 포함해 총 4곡이 담긴 이 곡을 통해 특유의 밝고 유쾌한 에너지를 마음껏 뽐냈다. 특히 '파이팅 해야지'를 통해선 누구나 공감할 법한 일상의 한 순간을 담아내는 한편, 계속해서 '파이팅'을 외치며 긍정 에너지를 선사한다. 부석순이라 가능한 파이팅 넘치는 면모 통해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 그들이다. 

230206_세븐틴 부석순2.jpg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뉴진스- 국내 음원 차트를 삼킨 뉴진스의 미국 인기가 심상치 않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OMG', 'Ditto'의 스트리밍 횟수 중 미국 점유율이 약 17%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 아직 뉴진스는 현지 활동에 나선 적 없는 만큼,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바. 이들이 향후 세계 최대 팝 시장인 미국에서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뉴진스_OMG 단체 이미지(9) (1).jpg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부석순- 그룹 세븐틴의 스페셜 유닛 부석순(승관, 도겸, 호시)이 앨범명 ‘SECOND WIND’(세컨드 윈드)처럼 새로운 숨을 불어넣었다. 2018년 디지컬 싱글 '거침없이' 이후 약 5년 만에 컴백한 부석순은 다시 한 번 유쾌한 긍정 에너지를 발산했다. 이번 앨범은 발매 첫날에만 47만 8,679장을 판매하며 유닛 초동 역대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230207_세븐틴 부석순.jpg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