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아이돌차트 2023년 4월 2주차 위클리베스트

2023.04.17 11:44

0

0

아이돌차트 2023년 4월 2주차 위클리베스트 


(4월 10일~4월 16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아이브- 아이브의 인기는 역시 뜨거웠다. 지난 10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타이틀곡 ‘아이엠(I AM)’을 비롯한 전곡을 국내 음원 사이트 주요 차트에 진입시키며 '아이브 앓이'를 시작했다. 이미 선공개한 곡 '키치'를 포함해 신곡 전부가 차트에 진입하며 아이브의 인기를 입증한 것.


아이브 신곡 발매 직후(10일 오후 7시 차트 기준) 타이틀곡 ‘아이엠’은 주요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선공개 곡 ‘키치(Kitsch)’와 나란히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는 지난해 8월 발매해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이후 약 8개월 만에 발매하는 앨범으로 아이브의 정체성과도 같은 ‘자기애, 자신감, 자유’ 등의 키워드로 내세웠다. 

글로벌 인기도 뜨겁다. ‘키치’는 ‘빌보드 글로벌 200’에 90위로 진입했고, 지난주 152위로 진입한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105계단 상승해 47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해외팬들에게서도 사랑받는 중이다. 


02_아이브_단체_이미지.jpg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아이브- 걸그룹 아이브가 선공개 곡 '키치(Kitsch)'에 이어 정규 1집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타이틀곡 '아이 앰(I AM)'까지 연달아 히트시키며 4세대 걸그룹 강자다운 면모를 자랑했다. 단 6일 만에 108만2000여 장의 앨범을 판매하며 밀리언셀러에 오른 것은 물론, 멜론 톱100 차트 1위와 2위를 나란히 기록 중에 있는 것. 데뷔곡 '일레븐(ELEVEN)'부터 '러브 다이브(LOVE DIVE)'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매 신곡마다 신드롬을 일으키며 화제의 중심에 서고 있다. K팝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또 다른 4세대 걸그룹, 에스파와 르세라핌의 컴백은 다음 달 예정돼 있기에 아이브의 독주는 5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01_아이브_단체_이미지.jpg


[데일리안 장수정 기자]

아이브- 그룹 아이브의 당당한 매력이 통했다. 지난 10일 아이브는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를 발매, 국내외 주요 차트를 휩쓸었다. 타이틀곡 ‘아이 엠’은 내가 가는 길에 확신을 가지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 후렴구 고음까지 안정적으로 소화하며 역량을 증명하는 한편, 뚜렷한 메시지까지 각인시키며 아이브의 색깔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02_아이브_정규1집_I_ve IVE_단체_이미지1.jpg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아이브- 아이브가 첫 정규 앨범으로 '4세대 대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브는 선공개곡 '키치'에 이어, 타이틀곡 '아이엠'으로도 1위를 차지하며 음원 차트를 장악했다. 또한 초동 판매량 100만 장을 달성, K팝 걸그룹 중 세 번째로 '초동 밀리언셀러'가 됐다. 음원과 음반 모두 막강한 파워를 과시한 아이브는 '키치'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도 진입, 해외 시장에서도 열풍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에 아이브의 '미친 스코어'가 어디까지 올라갈지 관심이 모인다.


02_아이브_팬콘_단체_이미지.jpg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아이브- 아이브가 더욱 확고해진 아이덴티티로 돌아왔다. 정규 1집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 후 또 한 번 아이브 신드롬을 일으켰다. 선공개 곡 '키치(Kitsch)'부터 타이틀 곡 '아이 엠'(I AM)까지 연달아 히트시키며 단 6일 만에 108만 2000여 장을 판매하며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특히 국내외 음원차트는 1위는 물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차트에도 진입해 해외에서도 아이브 신드롬을 예고했다.

01_아이브_팬콘_단체_이미지.jpg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