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강다니엘 우울증 및 공황장애 호소 “당분간 휴식과 회복에 집중”

2019.12.04 11:33

29

1,869

daniel.jpg

가수 강다니엘이 극심한 불안 증세로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겅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는 "강다니엘은 올 상반기 우울증 및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며 "이후 꾸준한 치료를 받았지만 최근 더 극심해진 불안 증상을 호소했다"라고 4일 밝혔다. 

앞서 강다니엘은 3일 밤과 4일 새벽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너무 힘들다'는 내용의 글을 연속적으로 게재하며 심적고통을 호소한 바 있다. 이후 4일 오전 예정된 '쇼 챔피언'의 사전녹화에도 불참해 팬들의 걱정을 자아냈다. 

이에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는 "(강다니엘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휴식과 안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려 한다"며 "앞으로의 활동 역시 정상적인 소화가 불가피하고, 사실상 디지털 싱글 'TOUCHIN’(터칭)' 활동이 매우 어려운 상태다"라고 활동 중단을 알렸다. 

더불어 이들은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하다"며 "당사는 강다니엘의 건강 회복을 위해 가능한 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고 지원하겠다. 강다니엘의 건강상태와 향후 활동에 무리한 억측과 오해는 삼가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이하 입장 전문

당사 소속 아티스트 강다니엘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공식 입장 전해 드립니다.

강다니엘은 올 상반기부터 면역력 저하에 따른 잦은 건강 악화에 심리적인 불안 증세로 인해 병원을 방문, 정밀 검사를 통해 ‘우울증 및 공황 장애’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후 꾸준히 심리 치료와 약물 처방을 통해 치료에 힘써 왔습니다.

그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강다니엘은 격변하는 환경 속에서 중심을 잡고 흔들리지 않으려 최선을 다해왔습니다만, 최근 더욱 극심해진 불안 증세를 호소하였으며,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라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이에 금일(4일) 오전 예정되어 있던 MBC MUSIC '쇼 챔피언' 사전 녹화를 취소하였으며, 앞으로의 활동 역시 정상적인 소화가 불가피하고, 사실상 디지털 싱글 'TOUCHIN’(터칭)' 활동이 매우 어려운 실정입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팬 여러분과 방송사, 언론사를 비롯한 모든 관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당사는 강다니엘의 건강 회복을 위해 가능한 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고 지원할 것이며, 아티스트를 보호해야 하는 소속사로서의 책임을 다시 한번 가슴 깊이 새기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강다니엘의 건강 및 추후 활동과 관련하여 무리한 억측과 오해는 삼가주시기를 부탁드리며, 회복 상황에 대해 안내드릴 수 있는 방안 또한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좋지 못한 소식 들려드리게 된 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며,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드릴 때까지 강다니엘을 향해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29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LV.10

dainwhite

2020.09.19 10:07

강다니엘 ♡ 사랑해
LV.79

시월이

2020.02.11 06:04

강다니엘 멋있다~ 오래보고싶다
LV.68

다넬어서와

2020.01.28 23:23

강다니엘 평생응원한다
LV.100

낮이나밤이나다니엘

2020.01.27 15:24

강다니엘 강다니엘 응원해
LV.39

케이라니

2020.01.05 10:43

강다니엘 소중해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