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방송가에 따르면 임영웅은 이날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이하 '유퀴즈')을 녹화했다. 임영웅이 단독으로 예능에 출연하는 것은 '유퀴즈'가 처음이다.
임영웅은 TV조선과의 계약 종료 후 완성도 있는 앨범을 위해 미디어 노출을 자제해왔다. 하지만 산불 피해를 위한 기부, 교통사고 피해자의 심폐소생술 구조 등 여러 미담으로 근황을 알린 바 있다.
임영웅의 '유퀴즈' 출연은 그의 방송 출연을 기다렸던 팬들의 갈증을 한 번에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퀴즈'는 연예인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화제의 인물을 초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로 울림을 전달해왔던 바. 임영웅도 '청년 임영웅' '가수 임영웅'으로서 솔직한 삶의 이야기로 감동을 안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임영웅의 근황부터 내달 2일 발표하는 첫 정규앨범, 대규모 전국 투어 등 임영웅의 모든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유퀴즈'의 최고 시청률(5.9%) 지난해 8월 유도 국가대표 조구함, 여자 배구 국가대표 김수지, 오지영, 양효진, 그룹 소녀시대가 출연했던 121회였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핫한' 임영웅의 출연으로 최고 시청률을 깰 수 있을 지도 관전 포인트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5월 2일 첫 정규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를 발매한다.
앨범 발표와 함께 첫 단독 콘서트도 개최한다. 임영웅은 5월 6일 고양을 시작으로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로 이어지는 총 21회 대규모 투어 일정을 소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