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네온엔터테인먼트는 24일 “김보경이 NCSOFT의 ‘블레이드&소울(블소)’의 새로운 OST ‘컨트롤 더 썬더(Control the Thunder)’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해당 곡은 금일 업데이트한 ‘블소’의 13번째 클래스 천도사의 테마곡으로, 천체의 힘으로 적을 공격하는 캐릭터를 경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록 스타일로 표현했다. 김보경은 ‘컨트롤 더 썬더’를 통해 특유의 허스키 보이스와 시원하고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냈다.
또 기타리스트 정수완, 드러머 강수호, 베이시스트 최훈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김보경은 첫 게임 OST임에도 불구하고 게임 속 캐릭터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노래로 표현해냈다.
김보경은 소속사를 통해 “드라마, 영화 OST에는 참여해봤지만, 게임은 처음이었다. 조금은 생소해서 가이드를 받고 녹음 전에 ‘게임을 해봐야 하나?’하는 걱정까지 들었다. 게임 속 신규 캐릭터 천도사의 스킬 중 뇌전을 터뜨리는 느낌을 살린 록 스피릿의 강렬한 테마곡을 부르게 돼 짜릿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외국인 유저들도 즐길 수 있도록 영어버전 트랙도 녹음하느라 마치 뇌전을 터뜨리는 마음으로 에너지를 쏟을 정도로 열심히 했다. 완성본이 좋아서 흡족하고,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보경이 참여한 ‘블소’ OST는 한국어, 영어, 인스트루먼트 총 3가지로 버전으로 구성됐으며, 녹음 현장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음원은 각종 온라인음원사이트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