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한음저협, 종교음악 신탁계약신청금 면제기한 연장

2019.01.25 17:22

0

0

음저협 로고.jpg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홍진영, 이하 한음저협)이 종교음악 저작권자의 신탁계약신청금 면제 기한을 연장한다. 

한음저협은 종교음악 발전을 위한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2017년 1월부터 협회 회원으로 가입하는 종교음악 저작자들에게 신탁계약신청금(18만 원)을 면제해주고 있다. 

또 협회 종교위원회(위원장 추가열)의 심의를 거쳐 오는 2019년 12월까지로 면제 기간을 연장기로 했다.  

추가열 한음저협 종교위 위원장은 “협회 종교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종교음악 저작자들과 그 외 비대중음악 저작자들의 어려운 현실에 대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이들을 위해 종교음악 저작권에 대한 홍보와 사회적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종교음악 콘서트를 2019년 내 개최 준비 중이며, 각 종교 단체와 저작권 보호를 내용으로 하는 MOU 협약 역시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추가열 위원장은 작년 말 대한불교조계종과의 불교음악저작권 업무협약을 주도해 성사시킨 바 있으며, 기독교 음악 저작권 저변 확대 및 사용료 징수 증대를 위해 한음저협 종교위 위원장으로써 다방면으로 노력 중에 있다. 
  
이번 신탁계약신청금 면제와 관련해 홍진영 회장은 “종교분야 신탁계약신청금 면제 혜택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종교음악 저작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나은 창작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제휴 news@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곡소식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