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모모랜드 소속 MLD엔터테인먼트, NHN과 손잡는다

2020.10.06 09:32

0

0

MLD-NHN 글로벌 엔터 협약.jpg

MLD엔터테인먼트(이하 MLD)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을 위해 글로벌 IT 기업 NHN과 손잡는다.

MLD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콘서트, 차세대 플랫폼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NHN과 협약을 맺고 총 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MLD측은 "MLD는 이번 협약을 통해 NHN과 긴밀한 협업으로 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과 시너지 창출 효과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NHN은 게임, 결제, 엔터테인먼트, IT, 광고 등 IT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이다.

앞서 MLD는 미국의 글로벌 에이전시 ICM Partners(아이씨엠 파트너스)와 비즈니스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공표한 바 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MLD에는 가수 모모랜드, 배우 연우 등이 소속돼 있다. 소속 걸그룹 모모랜드는 2018년 ‘뿜뿜’이 큰 히트를 기록하며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뿜뿜’의 뮤직비디오와 ‘배엠(BAAM)’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기준 각 4억 5천만 회, 2억 회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총 4개의 조회수 1억 회 돌파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고 본격 협업에 나설 예정이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곡소식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