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간 10일 빌보드가 발표한 차트에 의하면, 에이티즈는 ‘소셜 50’ 부문에서 방탄소년단(BTS),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세븐틴(Seventeen) 등의 뒤를 이어 7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주 16위보다 9단계나 상승한 수치로, 지난 7월 발매한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1)’의 공식활동이 끝난 이후로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로 주목 받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의 ‘소셜 50’ 차트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차트이다. 평소 에이티즈는 시즈널 이벤트로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하는 등 풍성한 자체 콘텐츠들로 유명했던 터. 이에 꾸준한 신규 유입과 온라인 상에서의 언급을 통해 최근 공식 SNS 채널별 각 팔로워 수의 합계가 800만 명을 넘긴 상태다.
앞서 에이티즈는 지난해 유럽 투어를 가지며 데뷔 반년 만에 ‘소셜 50’ 차트에 첫 진입 후, 지난 1월 발매한 미니 4집 ‘트레저 에필로그 : 액션 투 앤서(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로 3위까지 달성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지금까지 차트 내에 75회나 이름을 올리면서 막강한 글로벌 팬덤의 위력을 입증했다.
한편 최근 뜨거운 관심 속 ‘스포티파이’ 팔로워 100만 명 달성 및 총 스트리밍 수 4억 회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운 에이티즈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에이티즈 피버 로드’와 1theK 예능 ‘아이쌤’으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