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이달의 소녀 하슬양의 외할머니께서 25일 별세하셨다"라고 26일 밝혔다.
이어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은 "하슬양이 25일 컴백 스케줄을 소화하던 중 외할머님이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급히 지방에 내려갔으나 도착할 무렵 별세하셨다는 소식을 접하게 됐다"며 "25일 밤 다시 서울로 올라온 하슬양은 26일 SBS MTV ‘더쇼’ 사전녹화를 마치고 다시 외할머니의 빈소에 내려갈 계획이다"라고 알렸다.
또 이들은 "26일 하슬양이 참석할 예정이었던 TBS ‘팩트인스타’ 생방송 및 SBS MTV ‘더쇼’ 본방송과 퇴근길 라이브는 부득이하게 불참하게 됐다. 깊은 슬픔에 빠진 하슬양을 위해 심심한 위로와 응원을 보내주면 감사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슬이 속한 이달의 소녀는 지난 19일 리패키지 앨범 '[X X]'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버터플라이'(Butterfly)로 활동중이다.
▲이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입니다.
이달의 소녀 하슬양의 외할머니께서 25일 별세하셨습니다. 하슬양은 25일인 어제 컴백 스케줄을 소화하던 중 외할머님이 위독하시다는 소식을 듣고 급히 지방으로 내려갔으나 도착할 무렵 별세하셨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게 됐습니다.
이후 25일 밤 다시 서울로 올라온 하슬양은 현재 SBS MTV ‘더쇼’ 사전녹화를 마치고 외할머님의 발인에 참석하기 위해 오늘(26일) 다시 외할머니의 빈소가 마련된 지방으로 내려갈 계획입니다. 이로 인해 26일 하슬양이 참석할 예정이었던 TBS ‘팩트인스타’ 생방송 및 SBS MTV ‘더쇼’ 본방송과 퇴근길 라이브는 부득이하게 불참하게 됨을 알려 드립니다.
하슬양은 외할머님의 발인을 치른 후 서울로 다시 올라올 계획이며 향후 스케줄 참석 여부는 추후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하슬양은 어릴 적부터 무척 자신을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셨던 외할머님의 별세로 깊은 슬픔에 빠져있으며, 가족 및 친지분들과 함께 깊은 슬픔을 나눌 예정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또한 깊은 슬픔에 빠진 하슬양을 위해서도 심심한 위로와 응원을 보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