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차일드(Golden Child) 이장준이 ‘울림 인싸’에서 ‘예능 인싸’로 거듭나고 있다.
이장준은 tvN ‘놀라운 토요일’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티빙 오리지널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 등 각종 신규 예능 프로그램을 종횡무진 누비는 활약으로 아이돌 최고의 ‘예능 블루칩’으로 주목받고 있다.
골든차일드의 데뷔 리얼리티인 ‘2017 울림 픽(PICK)’ 당시부터 신인답지 않은 재치 있는 멘트와 넘치는 흥으로 예능에 특화된 모습을 보인 이장준은 ‘흥일발장준’, ‘에너장준’, ‘이장꾸’, ‘관종견 또또’ 등의 별명을 얻으며 예능 기대주로 떠올랐다.
이후 이장준은 2020 MBC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에서 남다른 예능감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카메라에 잡히기만 하면 폭풍 리액션을 선보이던 이장준은 권상우의 소라게 포즈를 따라 하면서 ‘레전드 짤’을 탄생시켰고, 이를 계기로 이장준은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아육대 소라게’, ‘아육대 시선 강탈 걔’로 통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장준의 예능감을 인정받아 딩고 단독 웹 예능 ‘장스타’ 주인공으로도 발탁됐다. 솔직하고도 거침없는 입담, 아이돌의 본분을 잊어버린 과감한 행동, 제작진도 감당하기 힘든 미친 텐션으로 ‘선 넘는 아이돌’ 캐릭터를 구축한 이장준은 다수의 아이돌 팀과 그 팬들 사이에서도 부캐(부캐릭터) ‘장스타’로 통용되며 ‘믿고 보는 예능돌’으로 자리매김했다.
‘장스타’의 인기에 힘입은 이장준은 MBC 에브리원 ‘비디오 스타’, 카카오TV ‘뉴팡’, ‘맛집의 옆집’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연해 그간 갈고닦은 예능감을 가감 없이 뽐내는 것은 물론, 카메라 원샷 받는 비법 등의 ‘예능 꿀팁’들을 방출하며 보는 이들을 박장대소하게 만들었다.
최근에는 예능감이 배가 되는 꿀 조합인 러블리즈 이미주와 AB6IX 전웅과의 예능 나들이 소식도 알렸다. 이장준은 각종 예능을 통해 진짜 남매 같은 앙숙 케미스트리를 뽐낸 이미주와 함께 티빙 오리지널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 동반 출연을 확정하며 다시 한번 ‘울림 대표 개그캐’의 매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97년생 동갑내기 친구의 유쾌한 우정을 과시하고 있는 전웅과는 동반 웹 예능 ‘이게 될까?’를 론칭, 우정을 예능으로 승화하며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남다른 활약상으로 예능계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장준은 본업 또한 잘하는 아이돌이기도 하다. 지난해 6월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수준급 보컬 실력으로 2라운드까지 진출한 이장준의 포지션은 ‘보컬’이 아닌 ‘메인 래퍼’다.
실제로 이장준은 골든차일드의 데뷔 앨범부터 모든 타이틀곡 랩 메이킹에 참여할 만큼 수준급의 작사 실력을 보유했으며, ‘칼군무의 명가’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다운 뛰어난 퍼포먼스 실력도 갖추고 있다.
이장준은 예능이면 예능, 무대면 무대 어디서는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내며 활약상을 펼치고 있다. 스펀지 같은 흡수력을 자랑하며 무엇이든 곧잘 소화하는 ‘올라운더’로 성장한 이장준이 이제는 또 어떤 매력으로 우리에게 즐거움을 선사할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