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호랭이와 트라이비 멤버들은 지난 13일 방송된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에 3차 경연 1라운드의 승패를 결정하는 스페셜 평가단으로 출연해 쫄깃한 텐션을 더하는 활약을 펼쳤다.
MC 최강창민은 신사동호랭이에 대해 "톱 프로듀서이자 말 그대로 아이돌 히트 메이커다"라고 말했다. 신사동호랭이의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자 '킹덤' 출연진은 "어흥"이라며 반가워했다.
트라이비 멤버들은 '킹덤' 출연진을 보고 꿈을 키워가는 후배 아티스트로 소개됐다. 이에 비투비 민혁은 "후배들에게 표를 받는 것도 의미가 남다를 것 같다"라고 전했다.
본격적인 경연이 진행되자 신사동호랭이는 메이플라이 팀의 랩 무대를 칭찬하며, 또 다른 평가단 라이머와 긴밀한 대화를 나눴다. 트라이비 송선은 잇츠원 팀의 퍼포먼스 무대에 "너무 멋있다"라고 감탄했다.
이 밖에도 트라이비와 신사동호랭이는 이날 방송 내내 '리액션 요정'으로 활약했다. 다양한 감탄사로 선배들에 대한 '리스펙트'를 표현한 트라이비의 다채로운 표정이 '킹덤' 속 무대를 더욱 매력적으로 전달했다.
한편, 신사동호랭이는 비스트 'Fiction(픽션)', 포미닛 'Hot Issue(핫이슈)', 티아라 'Bo Peep Bo Peep(보핍보핍)', 'Roly-Poly(롤리폴리)', 현아 'Bubble Pop!(버블팝)', 에이핑크 'NoNoNo(노노노)', EXID '위아래', 모모랜드 '뿜뿜' 등을 작곡한 가요계 대표 '히트곡 메이커'다.
트라이비는 신사동호랭이와 세계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뮤직이 공동 제작한 그룹으로 올해 2월 첫 번째 싱글 'TRI.BE Da Loca(트라이비 다 로카)'로 정식 데뷔해 타이틀곡 '둠둠타'로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상위권 진입 및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차트인 등의 기록을 썼다. 또한, 세계 최대 레이블 리퍼블릭레코즈와도 협업 소식을 전하는 등 차세대 글로벌돌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트라이비는 오는 18일 새 디지털 싱글 'Conmigo(꼰미고)'를 발매하며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한다. 신사동호랭이와 EXID 엘리(ELLY)가 데뷔 싱글에 이어 다시 한번 공동 프로듀싱을 맡은 타이틀곡 '러버덤 (RUB-A-DUM)'을 통해 청량하면서도 파워풀한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