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잇썸, '바닐라' 日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 1위 → M/V 조회수 560만 '데뷔 5일차 신예' 저력
2021.06.14 16:28
0
0
걸그룹 LIGHTSUM(라잇썸)이 신곡 'Vanilla'(바닐라)로 글로벌 루키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12일 21시 신곡 'Vanilla'(바닐라)는 일본 음원 사이트 '라쿠텐 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 발매 첫날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에 3위로 진입을 시작해 일본 팬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으며 빠르게 상승세를 탄 것. 이밖에 아이튠즈 전 세계 10개 지역 상위권에 랭크되면서 글로벌 K-POP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더불어 지난 10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들의 음악방송을 통해서 가요계에 화려한 신고식을 치르며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꾸몄다.
특히 엠카운트다운 데뷔 무대는 트와이스, TXT, 엔플라잉, 하성운, 에버글로우 등의 쟁쟁한 K-POP 아티스트가 참여한 가운데 LIGHTSUM의 ‘Vanilla’(바닐라)의 무대 영상은 조회 수 3만 5천 회로 선배 그룹 트와이스 다음으로 최고 조회 수를 기록했다,
LIGHTSUM(라잇썸)은 데뷔 싱글 'Vanilla'(바닐라)를 데뷔한지 2일이 지난 11일에 약 1만 장 판매하는 초특급 행보를 보여주고 있으며, 데뷔곡 'Vanilla'(바닐라)의 뮤직비디오는 560만(06월 14일 기준) 조회 수를 기록하는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LIGHTSUM(라잇썸)의 데뷔곡 'Vanilla'(바닐라)는 'LIGHTSUM(라잇썸)이 만드는 특별하고 짜릿한 바닐라 맛이 평범한 하루에 마법 같은 선물이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새로운 것을 처음 시작할 때 느끼는 긴장 속의 짜릿함을 마치 사랑에 빠진 순간의 달콤함으로 표현해낸 곡으로 LIGHTSUM(라잇썸)의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한편, LIGHTSUM(라잇썸)은 큐브 엔터테인먼트가 (여자)아이들 이후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으로 상아, 초원, 나영, 히나, 주현, 유정, 휘연, 지안 등 8명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6월 10일 데뷔 싱글 'Vanilla'(바닐라)를 발매했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