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보이스의 소유자 송유진이 MBN 종편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이하 ‘보쌈’)의 OST에 참여했다.
송유진이 부른 ‘보쌈’ OST ‘봄바람 봄’이 오늘 21일 낮 12시 발매된다. ‘봄바람 봄’은 작곡가 이종수와 Landscape의 합작으로, 3/4 박자의 잔잔한 클래식 기타와 어쿠스틱 피아노가 어우러진 곡이다.
송유진은 ‘봄바람 봄’을 통해 봄바람이 불어오는 듯 싱그러운 보이스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2016년 Mnet 동요 서바이벌 프로그램 ‘위키드’에 출연한 송유진은 마치 미세먼지를 한 번도 마시지 않은 듯한 맑은 보이스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특히 송유진이 오연준과 함께 ‘위키드’ 최종회에서 부른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A Whole New World’ 무대는 여전히 레전드 무대로 회자 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후 다수의 동요에 참여하며 ‘동요천사’로 거듭난 송유진은 최근 신곡 ‘반했어’를 발매해 성공적인 장르 변신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MBN 토일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극본 김지수·박철, 연출 권석장, 제작 JS픽쳐스·이엘라이즈)는 광해군 치하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생계형 보쌈꾼 바우(정일우 분)가 실수로 옹주 수경(권유리 분)을 보쌈하며 벌어지는 파란만장 인생 역전을 그린 로맨스 사극으로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40분 MBN에서 방송된다.
한편, 송유진이 부른 ‘보쌈’의 열여섯 번째 OST '봄바람 봄'은 오늘 21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