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홍자, '화양연화' M/V 직접 출연 "바짝 다이어트…다들 좋아해주셔서 감사" (일문일답)

2022.01.26 10:03

1

8

(0126) 홍자 화양연화 커버 이미지.jpg

가수 홍자가 '화양연화'로 애절한 그리움을 노래한다.

홍자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화양연화'를 발매하고, 9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화양연화'는 알고보니, 혼수상태 작곡가가 작업한 트로트 곡이다. 아련한 피아노 선율과 풍부하고 섬세한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어우러져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애절함과 그리움을 담아냈다.

홍자는 텅 비어버린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어조로 시작해 호소력 짙은 감성과 고음까지 드러내며 '화양연화' 한 곡 안에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다채로운 보컬을 선보인다. 특히 홍자가 5단 고음으로 감정을 극대화시키는 부분이 곡의 절정을 장식한다. 이를 통해 트로트 보컬리스트로서 홍자의 기량이 리스너들에게 오롯이 전해질 예정이다.

지난 25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홍자의 눈물 연기와 함께 "사랑에 미친 사람입니다"라는 신곡 한 소절이 담겨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에 홍자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를 앞두고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를 통해 '화양연화'의 감상 포인트와 작업 후기를 직접 밝혔다.

# 이하 홍자와의 일문일답 전문.

Q1. 데뷔 10주년인 올해 첫 신곡으로 '화양연화'를 발매하는 소감은?
A. ‘화양연화’는 ‘내 생에 가장 찬란했던 시절’이라는 뜻인데요. 10년 동안 저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준비한 앨범입니다. 그런 마음이 담겨있는 만큼, 소중하고 참 뜻깊습니다. 많이 들어주시고 관심 가져주세요.

Q2. 홍자가 직접 소개하는 '화양연화'의 매력 포인트는?
A. ‘세련미 넘치는 진한 감성의 트로트’와 차곡차곡 쌓아 올린 ‘5단 고음’이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들을 관심 깊게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Q3. 신곡 준비를 할 때 가장 신경 썼던 부분이 있다면?
A. 먼저, 녹음할 때 신경 쓴 부분은 높은 음역대와 깊은 감정을 겸하는 ‘화양연화’를 소화해내는 것이었습니다. 이제는 무대 위에서 저만의 감성으로 소화한 ‘화양연화’를 보여드리는 게 남은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Q4. '화양연화' 녹음 도중 에피소드가 있나?
A. 녹음할 때 작곡, 작사가님께서 함께 참여하시면서 많은 신경을 써주셨는데요. 녹음하며 저를 비롯해 모든 분들이 정말 혼신의 힘을 다해서, 작곡가님께서는 당분간 작품을 안 쓰시겠다고 선언하시더라고요. (웃음) 그만큼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곡이니 많이 사랑해주세요.

Q5.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때의 특별한 에피소드나 기억에 남는 장면이 따로 있다면?
A. 아무래도 뮤직비디오다 보니 촬영 때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일주일 간 바짝 다이어트를 했는데 티저 공개 후 다들 좋아해 주시는 것 같아 감사했습니다. (웃음) 당일에는 야외 촬영이 꽤 많았는데요. 겨울 새벽에 도로 위 촬영은 잊을 수 없는 것 같아요. 추운 날씨에 스태프분들까지 너무 고생하시면서 함께 촬영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많은 분들의 땀과 열정이 들어간 만큼 실망하시지 않을 테니 오늘 6시 꼭 함께해주세요.

[사진 = 미스틱스토리 제공]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1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LV.100

달빛0314

2022.02.16 13:25

화양연화 ~내생에 가장 찬란했던 시절~ 홍자님과 언제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신곡소식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