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이란건
2022.02.22 11:05
2022.02.21 17:31
1
1
그룹 우주소녀(WJSN)가 ‘퀸덤2’ 출연을 확정했다.
21일 Mnet 예능 프로그램 ‘퀸덤2’ 측에 따르면 우주소녀는 오는 3월 31일 첫 방송을 앞둔 ‘퀸덤2’ 컴백대전에 합류한다.
우주소녀가 출연을 확정한 ‘퀸덤2’는 K팝 최고 아이돌 여섯 개의 팀이 한 날 한 시에 싱글을 발매하고 경쟁하는 컴백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라인업으로 공개되며 글로벌 K팝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2016년 ‘MoMoMo(모모모)’로 가요계 정식 데뷔한 우주소녀는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HAPPY(해피)’, ‘꿈꾸는 마음으로’, ‘부탁해’, ‘이루리’, ‘UNNATURAL(언내추럴)’ 등 다수의 히트곡 배출은 물론, 매 앨범마다 다채로운 콘셉트 변화를 보여주며 대중의 수많은 사랑을 독차지해왔다.
특히 우주소녀는 한편의 동화를 연상케 하는 무대 연출과 한치의 오차 없는 칼군무 등 음악과 퍼포먼스, 비주얼 무엇 하나 빼놓지 않는 ‘무대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는 만큼 ‘퀸덤2’에서 보여줄 모습에 관심이 집중된다.
앞서 데뷔와 동시에 ‘2016 AAA’ 라이징 스타상, ‘서울가요대상’에서 올해의 발견상을 수상한 우주소녀는 종횡무진 활약상을 인정받아 2020년과 2021년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 신한류 아티스트상, 차세대 한류스타상 그리고 쪼꼬미로도 ‘2021 Asia Artist Awards(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AAA 이모티브’를 수상하는 등 눈부신 커리어를 쌓은 바 있다.
또한 ‘부탁해’로 음악방송 첫 1위를 차지한 우주소녀는 ‘Boogie Up(부기 업)’, ‘BUTTTERFLY(버터플라이)’, ‘UNNATURAL’ 등 수많은 음악방송에서 1위 트로피를 거뒀고, ‘이루리’로는 올해 1월까지 3년 연속 음원 차트 정상을 찍으며 새로운 새해 연금송의 탄생까지 알렸다.
이처럼 우주소녀는 그룹 활동 외에도 유닛 쪼꼬미, 우주소녀 더블랙을 통해 장르불문 콘셉트 소화력을 자랑했을 뿐만 아니라, 연기와 예능을 아우르는 활약을 펼치며 ‘만능 엔터테이너’ 그룹으로 다양한 분야를 섭렵해왔기에 이번 ‘퀸덤2’ 출연 역시 기대할 수 밖에 없다.
출연 소식만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우주소녀. ‘퀸덤2’는 3월 31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