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청하, 정규 1집 ‘Querencia’ 최우수 케이팝 음반상 수상 “소중한 앨범, 특별한 상 감사해”

2022.03.02 09:41

0

0

(0302) 청하 _한국대중음악상_ 수상 (1).png
[사진 = ‘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 유튜브 영상 캡처]

 

솔로 아티스트 청하가 ‘한국대중음악상 - 최우수 케이팝 음반상’ 초대 수상자로 등극했다.


청하는 지난 1일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Korean Music Awards)’에서 ‘최우수 케이팝 음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2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 (케렌시아)’로 최우수 케이팝 음반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청하는 쟁쟁한 경쟁 아티스트들을 제치고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최우수 케이팝 음반상’은 ‘한국대중음악상’ 내 신설된 부문으로 청하는 최초 수상의 영광을 함께 안았다.


청하는 “‘Querencia’에는 굉장히 많은 에피소드가 있다. 이 모든 걸 함께 해준 스텝, 댄서분들께 너무 감사하다. 또 힘들 때마다 함께 웃어준 가족과 친구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굉장한 용기가 필요했던 앨범이었는데, 늘 안식처가 되어준 별하랑(공식 팬덤명)들의 응원 속에 두려움 없이 소중한 앨범을 완성할 수 있었다. 더욱 특별한 기억으로 남게 된 이번 수상에 이어 좋은 활동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덧붙이며 앨범은 물론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최우수 케이팝 음반상을 수상한 ‘Querencia’는 청하의 한계 없는 음악적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21개 트랙으로 꽉 채운 웰메이드 음반이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선정한 ‘2021 베스트 앨범 50’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대세임을 증명하기도 했다.


한편, 청하는 ‘솔로퀸’, ‘변신의 귀재’, ‘원톱 퍼포머’라는 최고의 수식어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곡소식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