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러블리즈 출신 정예인, ‘발매 D-4’ 겨울 감성 저격할 ‘버스정류장’ 기대 포인트 3

2022.11.28 10:12

1

1

221128_러블리즈 출신 정예인, ‘발매 D-4’ 겨울 감성 저격할 ‘버스정류장’ 기대 포인트 3 (1).jpg
#사진 출처: 써브라임

 

러블리즈 출신 정예인이 겨울 감성 가득한 앨범으로 돌아온다.


정예인은 오는 2일 디지털 싱글 '버스정류장'을 발매하며 연말 컴백 대전에 합류한다.


'버스정류장'은 추운 겨울 리스너들의 감성을 녹일 수 있는 따뜻한 발라드 곡이다. 일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버스정류장이라는 오브제를 활용해 진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를 가사에 담았다. 특히, 지난 1월 발매한 '플러스 앤 마이너스'(Plus n Minus) 이후 10개월 만에 발매하는 정예인의 신보이기에 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도전을 끊임없이 이어가며 자신만의 음악색을 대중에게 아낌없이 선물하고 있는 정예인. 발매를 앞두고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 솔로 아티스트 정예인


정예인은 2014년 그룹 러블리즈로 데뷔, 'Ah-Choo', '종소리', 'Destiny (나의 지구)' 등 많은 히트곡을 발매하며 몽환적인 콘셉트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후 2022년 1월, 데뷔 7년 만에 본격적인 솔로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디지털 싱글 '플러스 앤 마이너스'(Plus n Minus)를 발매하며 이제껏 그룹 활동으로 공개한 적 없던 매력을 드러내 솔로 활동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앞서 매력적인 보컬과 힙합 바이브가 더해진 '플러스 앤 마이너스'(Plus n Minus)로 자유로운 20대 청춘의 초상을 표현했다면, 이번에는 겨울 감성 가득한 발라드 ‘버스정류장’으로 가요계에 컴백해 겨울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앨범 발매 시기에 맞춰 사랑스러우면서도 어딘가 공허한 매력이 담긴 콘셉트 포토를 차례로 공개하며 본 서사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리고 있는 정예인의 또 다른 변신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 특급 시너지


지난 23일, 정예인은 소속사 써브라임 공식 SNS를 통해 새 앨범 발매 일정을 깜짝 공개하며 많은 팬들의 심박수를 높였다. 이와 함께 믿고 듣는 싱어송라이터 헤이즈가 이번 신보에 참여했다는 소식이 함께 전해져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헤이즈는 '버스정류장'의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맡아 오직 정예인만을 위한 곡을 탄생시켰다. 잔잔한 곡 분위기에 청아하고 부드러운 보컬이 더해져 겨울 감성을 완벽히 담아내 특급 시너지를 완성했다. 두 사람의 만남만으로도 많은 관심이 모인 상황 속, 정예인은 이번 신보를 통해 리스너들의 연말 플레이리스트를 확실하게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 독보적인 비주얼


이번 ‘버스정류장’은 정류장을 하나씩 지나칠 때마다 지난 추억은 내려주고 새로운 기억은 태운다는 의미를 가사와 티징 콘텐츠를 통해 표현했다. 특히 정예인은 사랑했던 연인과 행복했던 과거의 모습과 홀로 남겨져 지난 날을 회상하는 쓸쓸한 시간을 연이어 공개하며 희비가 교차하는 순간을 그려냈다. 그렇기에 발매 전까지 공개될 콘텐츠와 신곡에 어떤 메시지가 담겼을지, 또 정예인이 어떤 독보적인 비주얼로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할지에 대한 관심이 모인다.


2014년 데뷔 후 수많은 앨범과 콘셉트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해온 정예인. 이번 ‘버스정류장’에서는 그동안 보지 못한 새로운 모습에 9년차 아티스트의 능력치까지 담아내 경력직 솔로 신인의 진면목을 드러낼 전망이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1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LV.100

추억이란건

2022.11.28 10:36

러블리즈 정예인 이번 앨범도 기대할께요

신곡소식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