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세븐틴 ‘유 메이크 마이 데이’, 국내외 차트 장악

2018.07.17 14:43

0

0

180717_세븐틴 음원커버 Size1000 (1).jpg
사진제공|플레디스

그룹 세븐틴이 약 5개월 만의 컴백과 동시에 각종 국내외 차트를 장악했다.

지난 16일 세븐틴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의 전곡 음원을 발매했고, 해당 음원은 국내 주요 차트 상위권은 물론 해외 아이튠즈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그룹의 저력을 과시했다.

세븐틴은 앨범 발매와 동시에 멜론, 지니, 벅스, 엠넷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상위권으로 진입, 꾸준히 높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한터 차트, 핫트랙스, 신나라레코드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도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해 음원 차트에 이어 음반 차트까지 석권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세븐틴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역시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미니 5집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는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호주, 캐나다, 독일, 스페인, 싱가포르, 러시아 등 총 10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어쩌나’는 싱글 차트에서 스위스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스페인, 뉴질랜드, 스웨덴, 미국, 홍콩, 일본 등 총 10개국에서 TOP10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세븐틴은 소셜 네트워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 순위를 분석한 미국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 2위에 등극하는 등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빌보드는 지난 16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세븐틴의 미니 5집 타이틀곡 ‘어쩌나’와 뮤직비디오를 소개하고 그들의 컴백을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하기도 했다.

청량함의 대명사 세븐틴의 미니 5집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 타이틀곡 ‘어쩌나’는 예쁜 가사와 경쾌한 스윙 리듬, 얼반 소울을 기반으로 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으로 청춘의 풋풋한 감정을 표현했다.

한편, 세븐틴은 타이틀곡 ‘어쩌나’로 활발한 음악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오는 1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기사 제보 및 제휴 news@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곡소식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