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TXT, ‘한터뮤직어워즈’ 3관왕…“우리만이 할 수 있는 음악으로 돌아올 것”

2024.02.19 10:56

0

0

투모로우바이투게더_이름의 장 FREEFALL_MELANCHOLY 포토_단체(1) (6).jpg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 3관왕에 올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지난 17~1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된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에서 ‘올해의 아티스트 본상’과 ‘글로벌 아티스트상’ 아시아, 북아메리카 부문을 수상했다. ‘글로벌 아티스트상’은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펼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총 여섯 개 부문(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남아메리카)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해 이 시상식에서 2관왕(‘올해의 아티스트 본상’, ‘글로벌 아티스트상’ 아시아 부문)에 올랐었는데 이번에 북아메리카 부문 상을 추가하며 2년 연속 다관왕을 차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영상을 통해 “2023년도 모아(MOA.팬덤명) 여러분들 덕분에 정말 행복한 한 해를 보냈다. 모아 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이 할 수 있는 멋진 음악으로 돌아오겠다. 여러분 덕분에 이 자리에 있다는 점 항상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023년 내놓은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과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 일본 정규 2집 ‘SWEET’의 성공에 힘입어 글로벌 영향력을 한층 확장했다. 특히, 이들은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직행하며 현지에서의 두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 외에도 ‘이름의 장: TEMPTATION’과 ‘이름의 장: FREEFALL’은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했고, ‘SWEET’는 지난해 K-팝 아티스트의 일본 앨범으로는 유일하게 ‘빌보드 200’에 차트인했다. 


또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K-팝 그룹 최초로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의 헤드라이너로 나섰고,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3 MTV Video Music Awards)’에 초청돼 역대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에 퍼포먼스를 펼쳤다. 뿐만 아니라 코이 르레이(Coi Leray), 조나스 브라더스(Jonas Brothers), 아니타(Anitta) 등 글로벌 뮤지션부터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까지 장르와 분야를 초월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3월 2~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2024 TXT FANLIVE PRESENT X TOGETHER’를 개최한다. 이는 팀의 데뷔일(3월 4일)을 기념해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DREAM WEEK’의 일환이다. 올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팬라이브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팬들과 뜻깊은 5주년을 보낼 계획이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곡소식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