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ja1302
2024.10.11 15:28
2024.08.27 11:02
2
816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영탁에 이어 이찬원의 노래를 연달아 스페셜 옥션으로 공개한다. 최근 트로트계를 이끌고 있는 두 대형 가수가 추석을 앞두고 나란히 TV 단독쇼 편성에, 콘서트, 신보 준비 등 활발한 활동 소식을 앞다퉈 전하는 중인 가운데, 음악증권 옥션에서도 막강한 파워를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직카우는 영탁 ‘꼰대라떼’, 이찬원 ‘딱! 풀’ 옥션을 연이어 오픈한다. 음악수익증권 1주년을 앞두고 진행하는 ‘스페셜 옥션’의 일환으로, 옥션시작가 기준 과거 1년 저작권료 수익률이 두 자릿수에 달하는 특별 옥션이다.
지난 22일 오픈된 ‘꼰대라떼’ 옥션은 콘서트 실황 영화 개봉부터 신규 앨범 발매, 추석 특집쇼까지 쉼 없는 행보를 예고한 영탁의 곡으로, 2020년 방영한 드라마의 OST로 발매되어 인기를 모았으며, 후배 가수들의 커버로 꾸준히 사랑받는 곡이기도 하다. ‘꼰대라떼’의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증권 5000주에 대한 모집을 진행중이며, 뮤직카우 공시서류상 옥션시작가(12000원)를 기준으로 과거 1년 저작권료 수익률(세전)이 17.15%(상한가 기준 13.2%)다.
29일 정오에는 이찬원의 ‘딱! 풀’ 저작재산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증권 4271주에 대한 옥션이 예정돼 있다. ‘딱! 풀’은 현재 진행 중인 이찬원의 전국투어 콘서트 ‘찬가’의 세트리스트에도 포함된 곡으로,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와 재치있는 퍼포먼스로 사랑받으며 최근 라이브 무대 영상 유튜브 조회수 300만 뷰를 달성하기도 했다. 해당 노래의 공시서류 상 옥션시작가(17500원) 기준 과거 1년 저작권료 수익률(세전) 역시 17.18%(상한가 기준 13.25%)다.
뮤직카우는 이찬원의 곡이 첫 음악증권으로 탄생하는 기쁨을 팬들과 함께 나누고자 특별한 응원 이벤트를 준비했다. 뮤직카우 앱을 통해 이찬원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100개 이상 달성하면 전광판 광고를 실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8월 23일부터 오는 9월 4일까지 아이돌차트에서 진행된다. 현재 진행 중인 영탁 응원메시지 이벤트는 오는 29일 마감된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스페셜 옥션은 고객 여러분들이 최대한의 수익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한 이벤트다. 꾸준하게 ‘열일’ 행보를 보이고 있는 두 가수의 노래를 통해 꾸준한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저작권료 자산의 특성도 함께 경험해 보시길 바라며 트로트 대전 라인업을 준비했다. 이번 옥션을 시작으로 노래방 애창곡으로 사랑받고 있는 박주희 ‘자기야’와 같은 트로트 명곡 옥션을 속속 선보일 계획”이라며 “옥션에 참여하기 위해선 가입 및 계좌개설이 필수적인 만큼, 옥션에 관심이 있다면 미리 사전 절차를 준비해 두시는 편이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상기 기재 수익률은 각 곡별 공시서류상 옥션 시작가 기준으로 과거 1년 저작권료 수익률(세전)을 말하며 발행 시 일부 수익률이 달라질 수 있고, 옥션 일정은 증권신고서 심사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해당 금융상품은 가격 변동에 따른 원금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고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과거 저작권료 수익 및 운용 실적은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는다. 투자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길 권한다.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