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오버 1세대 그룹으로 세계 각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일 디보(IL DIVO)가 새 앨범 'Timeless'를 8월 10일 디지털 음원과 음반으로 발매한다.
일 디보는 3,000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와 33개국에서 160 여 개의 골드와 플래티넘 앨범 세일즈를 달성한 크로스오버 그룹이다. 뿐만 아니라, 빌보드 탑 200차트 최초로 팝페라 데뷔 앨범이 1위에 오르는 놀라운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일 디보는 긴 시간 동안 원년 멤버 미국 태생의 테너 데이빗 밀러(David Miller), 스위스 출신의 테너 우르스 뵈흘러(Urs Buhler), 그리고 스페인의 바리톤인 카를로스 마린 (Carlos Marin)과 팝 싱어인 프랑스의 세바스티앙 이장바르(Sebastien Izambard) 그대로 활동해오고 있을 만큼 멤버들 끼리의 끈끈한 우정과 팀워크도 자랑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그들의 데뷔 15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으로 데카 골드 레이블을 통해 발매하는 첫 번째 앨범이기도 하다. 앨범에는 ‘All of Me’, ‘Love Me Tender’, ‘Smile’ 등 스탠다드 팝송 커버곡과 아델의 ‘Hello’를 스페인어로 리메이크한 ‘올라(Hola)’, 리처드 막스의 Right Here Waiting for You를 스페인어로 커버한 ‘Aquí Resperándote’ 등 10곡을 수록했다. 15주년 기념 앨범인 만큼 네 명의 멤버들이 앨범에 수록할 곡들을 직접 선곡했다고 밝혔다.
일 디보 멤버인 테너 우르스 뵈흘러는 “지난 15년 동안, 저희 일 디보는 다양한 노래와 장르를 소화하면서 저희만의 색깔로 곡들을 재해석했어요. 이번 'Timeless'는 저희 데뷔 15주년을 기념할 뿐만 아니라 음악적 유산으로 남을 앨범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라고 이야기 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총 5개의 뮤직비디오가 있는데 전체적인 흐름을 보여주는 ‘Hola’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각 뮤직비디오마다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 팬들이라면 뮤직비디오 역시 함께 주목할만 하다.
기사 제보 및 제휴 news@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