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키카(YUKIKA)가 새 싱글 ‘좋아하고 있어요(Cherries Jubiles)’를 발매한다.
지난 2월 ‘네온(NEON)’으로 데뷔해 완벽한 컨셉추얼 세계관을 선보인 유키카의 신곡 ‘좋아하고 있어요’는 시티팝에 사랑스러움을 가미하며 음악적 완성도를 더욱 높인 곡이다.
‘보랏빛 스며드는 저 구름처럼’이라는 후렴구의 가사 말에 맞추어진 색감을 통해 영어 부제 체리 쥬빌레(Cherries Jubiles)라는 키워드를 덧붙였고, 여기에 유키카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자신의 고유 음색으로 맛있는 톤을 표현해냈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준비가 된 가수 유키카의 대중적인 지향을 보여준다.
작곡에는 태연, 김재환, 민서 등 솔로 아티스트의 곡을 담당한 모노트리(MonoTree) 메인 프로듀서 GDLO, 작사에는 추대관 작가가 지원사격에 나섰다. 더욱 대중적인 노선으로 잡은 테마 메시지와 리스너들에게 폭넓게 사랑받을 수 있는 편안한 이지 리스닝 트랙 위에 유키카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더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유키카의 놀라운 한국어 발음이 자연스러운 노래를 선사할 전망이다.
뮤직비디오는 데뷔 곡 네온(NEON)의 독보적인 콘셉트와 영상미를 담아낸 디지페디(DIGIPEDI) 프로덕션이 다시 한번 직접 감독했다. 90년대 초반의 일본 레트로 필름 감성을 요리 테마와 삼각관계로 풀어낸 스토리는 젊은 세대에게 신선함으로 전달될 것으로 보인다.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시티팝 사운드의 오리지널 버전과 K팝 가수로서 선보이는 유키카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담긴 어쿠스틱 버전까지, K팝을 사랑하는 유키카의 마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이번 싱글 ‘좋아하고 있어요(Cherries Jubiles)’는 뉴 레트로 팝 세계관을 더욱 확고하게 만들 예정이다.
한편, 유키카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좋아하고 있어요(Cherries Jubiles)’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