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라이프크루 소속 래퍼 'myunDo(면도)’가 새 생글 ‘Emo Hip ho;P(이모 힙합)’을 28일 오후 6시에 발매한다.
‘Emo Hip hoP(이모 힙합)’이라는 장르는 최근 몇 년 간 힙합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꾸준히 받으며 힙합의 한 장르로 자리매김한 서브 장르 중 하나로, 감정적인(emotional) 가사가 주를 이룬다.
록적인 요소가 가미되고 주로 슬프고 다운되는 느낌의 비트 위에 우울함, 외로움, 불안함, 약물 등 본인이 처한 부정적인 현실과 그에 대해 느끼는 감정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다루어지는 것이 특이다.
myunDo(면도)는 새 싱글 ‘Emo Hip ho;P(이모 힙합)’에서 이와 반대로 행복에 초점을 맞췄다.
myunDo(면도)는 이모 힙합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는 것과 그에 대해 노래하는 것에 대해 거부감을 드러내며 "Emo Hip hop 그딴 거 몰라", "삶은 행복하기에도 짧은데"와 같은 가사로 행복의 가치를 제일 중요시한다는 것을 표현하였다.
이에 myunDo(면도)는 “’Emo Hip hop(이모 힙합)’ 장르의 멋지고 좋은 음악 참 많다고 생각한다. 다만 내 에너지와는 사뭇 다르다고 항상 느껴왔고 내 음악은 그와 반대로 긍정과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는 음악이라는 걸 강조하고 싶었다”라고 새 싱글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
이번 신보에는 'RGB pt.(0,0,0)'(알지비 파트 영영영) 앨범부터 최근 발매되는 싱글들까지 계속하여 myunDo와 합을 맞추고 있는 badassgatsby(배드애스개츠비)가 작곡을 맡아, 가볍고 밝은 느낌의 트랩 비트를 선사했고, 'myunDo(면도)'와 같은 굿라이프크루 소속인 최서현이 개성 넘치는 랩으로 곡에 완성도를 높였다.
기사 제보 및 제휴 news@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