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전부터 믹스테이프 공개 및 홍대 클럽 모데시 등 다수의 클럽 공연으로 관심을 모은 싱어송라이터 유라(youra)가 1일 오후 6시 데뷔 싱글 'my'를 발매한다.
지난 2월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춤(Dance)' 음원을 공개한 유라는 '수영해', 'Down' 등 꾸준한 음악 작업을 펼치고 힙합 레이블 에잇볼타운(8balltown)과 합동 공연을 하는 등 정식 앨범 발매 전부터 이름을 알렸다.
이어 그녀는 같은 해 가수 015B 프로젝트 앨범 'New Edition 03' 타이틀곡 '나의 머리는 녹색'의 객원 싱어는 물론 공동 작사, 작곡, 편곡까지 참여했다.
유라는 데뷔 싱글 'my'를 통해 보컬리스트로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에 적합한 멜로디를 작곡, 미니멀한 PB R&B 장르로 편곡해 완성형 보컬과 프로듀서의 모습을 선보인다.
또 이번 뮤직비디오는 지코의 'She's a Baby', 블랙핑크의 '휘파람', 레드벨벳의 'Dumb Dumb' 등 특유의 색감과 감각적인 영상미로 주목받고 있는 VM PROJECT가 연출을 맡아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유라의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유라의 소속사 문화인(文化人)은 “오늘(1일) 발매되는 유라 데뷔 싱글 'my'는 아티스트 본인이 추구하는 수많은 음악 스타일의 일부다. 앞으로 선보일 다채로운 스타일의 음악과 아티스트적인 행보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제휴 news@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