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장은 16일 18시 생방송으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자로 이름이 올라있다. 스텔라장은 신곡이 아닌 3년 전 공개한 곡 ‘Colors’로 이날 무대에 서게 됐다.
'Colors'는 2019년 하반기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 해외에서 먼저 SNS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그 열풍이 역으로 국내에 상륙하면서 스텔라장의 '엠카운트다운' 출연까지 이어지게 됐다.
실제 ‘Colors’는 2020년 1월 1일 발매 3년 만에 멜론차트에 첫 랭크된 이후 조금씩 상승 중이다. 'Colors'는 지난 2016년 발매된 첫 번째 EP 앨범 'Colors'의 인트로 곡으로 오직 스텔라장의 목소리와 주변 사물들의 다양한 사운드로만 완성된 곡이다. 스텔라장 특유의 매력과 감각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는 평이다.
2019년 여름, ‘Colors’ 음원이 미국의 틱톡 유저들 사이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는데 현재는 미국을 비롯한 영국, 일본, 인도 등 세계 각국에서 사용되며 해당 영상들의 ‘틱톡’ 내 조회수가 3억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국가별로 분석해 보면 미국(1.3억뷰)가 가장 많고, 일본(5200만뷰) 인도(4400만뷰) 영국(3800만뷰) 인도네시아(2700만뷰), 한국(2200만뷰) 등이다. 카메라 기반 SNS 스노우에서 출시된 스텔라장 ‘Colors’ 필터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0만회 사용되며 그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방송은 200여명의 팬들의 응원 속에서 사전녹화로 진행될 예정이며 루프스테이션으로 편곡된 버전을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스텔라장 외에도 네이처(NATURE), DONGKIZ, 드림노트(DreamNote), 모모랜드, 백지영, VERIVERY, 비오브유(B.O.Y), 사거리 그오빠, Steady, SF9, ANS, ATEEZ, 윤하, ENOi, 일급비밀, 2Z 등이 출연한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