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 채종주 대표, 문화체육부장관 표창 수상

2020.01.22 10:33

0

0

이세준_인스타그램.jpg
앤씨아_인스타그램.jpg

유리상자, 앤씨아가 소속되어 있는 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 채종주 대표가, 21일 문화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채종주 대표는 1997년 주주클럽 매니저로 처음 대중문화예술 업계에 발을 들인 이후, 아이돌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 음반 시장에서 김민종, 엄정화, 코요태, 타이푼, 유리상자, 앤씨아, 슈가볼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을 기획, 제작하며 꾸준한 음악 활동을 지원하였다.

특히, 소속사와 연예인 간의 심각한 갈등과 분쟁이 야기되고 있는 최근 연예계에서 유리상자와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단 한 번의 분쟁도 없이 함께 하고 있으며, NHN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가 되기 전까지 계약서 한 장 없이 신뢰를 바탕으로 한 관계를 지속해 왔다,

또한 2013년 데뷔한 앤씨아는 지난해 7년 계약이 끝나기도 전에 재계약을 완료하며 업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대중문화 산업의 다양성을 비롯하여 법적인 제도의 구축, 도덕적인 책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장이 촉구되고 있는 최근, 채종주 대표는 지난 20여 년간 대중문화의 다양화을 위해 노력하고 소속연예인과의 모범적인 파트너 관계 성립 및 유지해 온 데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편, 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는 올 상반기 기존의 걸그룹과 다른 콘셉의 걸그룹을 론칭할 예정이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곡소식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