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김영준)이 한국 대중음악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지원 사업들을 대중들과 아티스트들에게 알리기 위한 기획 공연 코카뮤직 플레이(KOCCA MUSIC PLAY)의 두 번째 공연을 오는 11월 3일 토요일 오후 6시 마포구에 위치한 CJ아지트 광흥창에서 개최한다.
이번 코카뮤직 플레이 공연에는 그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한 대중음악 지원 사업에 참여했던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아시아 대표 뮤직 마켓인 ‘뮤콘(MU:CON)’과 해외 쇼케이스 프로그램인 ‘코리아 스포트라이트(Korea Spotlight)’를 통해 다양한 해외 공연과 페스티벌에 참여한 서사무엘, 아도이, 아이엠낫을 비롯하여 신인 뮤지션 육성 프로그램인 ‘K-루키즈’의 2017년 최우수상 수상 팀인 레이브릭스가 이번 공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뮤콘(MU:CON)’, ‘K-루키즈’, ‘코리아 스포트라이트(Korea Spotlight)’, 앨범과 공연 지원 사업 등을 통해 해외 진출, 신인 육성, 앨범과 공연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2012년부터 개최된 글로벌 뮤직 마켓 ‘뮤콘(MU:CON)’과 ‘코리아 스포트라이트(Korea Spotlight)’는 한국 대중음악으 해외에 알리는 창구로서 이번 코카뮤직 플레이에 출연하는 아도이, 서사무엘, 아이엠낫을 비롯하여 에픽하이, 이디오테잎, 바버렛츠, 카드(KARD) 등 인디와 아이돌을 아우르는 뮤지션들을 해외에 소개하였다.
한국 대중음악을 이끌어갈 신인 뮤지션을 발굴 프로그램인 ‘K-루키즈’는 신인 뮤지션들에게 페스티벌 출연, 앨범 제작, 기획 공연 및 파이널 콘서트 출연, 방송 출연 등의 혜택이 주어지는 프로그램으로 그간 전기뱀장어, 보이즈 인 더 키친, 실리카겔, 문댄서즈, 레이브릭스 등의 뮤지션을 발굴 및 육성하였다.
대중음악 앨범&공연 지원 사업은 국내 활동 중인 대중음악 뮤지션, 제작자, 공연기획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앨범 제작 지원 사업은 싱글, EP, 정규 앨범을 대상으로 제작비 및 홍보 마케팅 비용이 지원되고 공연 지원 사업은 공연장 대관비 및 홍보 마케팅 비용이 지원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대중음악 지원 사업 관계자는 “대중음악 뮤지션들이 활발한 창작활동을 통해 한국 대중음악의 저변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대중음악 발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8일(월) 오후 2시부터 코카뮤직 플레이 두 번째 공연의 티켓이 판매된다. 공연 티켓은 무료로 예매수수료 1,000원이 부과되며 멜론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또한 공연 당일인 11월 3일 오후 6시부터 네이버 V-Live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제휴 news@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