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몬스타엑스 주헌, 오늘(22일) 미니 1집 '라이트' 발매...갈증 끝에 찾은 자유

2023.05.22 10:09

0

0

02_주헌_미니1집_라이트_커버_이미지.jpg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MONSTA X)의 주헌이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앨범으로 우리를 찾아온다.


주헌은 금일(22일) 오후 6시 자신의 솔로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미니 앨범 '라이트(LIGHTS)'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에 앞서 주헌은 지난 21일(일) 몬스타엑스 공식 SNS를 통해 '라이트' 프리뷰 영상을 공개해 몬베베(공식 팬클럽명)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영상에는 타이틀곡 '프리덤(FREEDOM)'을 비롯해 '하이프 에너지(HYPE ENERGY)', '보이스(Voice)', '진화 (Evolution)', '독백 (Feat. GSoul)' 그리고 '돈 워리, 비 해피(Don’t Worry, Be Happy)'까지 총 여섯 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은 물론 자유를 갈망하는 주헌의 강렬함, 애절함 그리고 소년미가 담겨 깊은 여운을 선사했다.


솔로 데뷔 앨범 ‘라이트’는 팀 내 메인 래퍼이자, 프로듀서, 송라이터로 활약한 '올라운더' 주헌의 8년 내공을 집약한 결과물이다. 폭발적인 에너지와 카리스마로 대표되는 주헌의 이미지와 함께 담길 솔직한 감정의 기록들로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주헌은 '가장 나다운 것'을 선보인다.  


기존 행보와 선을 긋는 '주헌'이라는 새로운 장르가 될 타이틀곡 '프리덤'은 피아노 및 스트링의 서정적인 느낌과 힙합의 강한 분위기가 어우러진 반전 구성이 백미인 곡이다. 


'프리덤'을 통해 다각도에서 자유를 향한 갈망을 드러냈다면, 랩으로만 구성된 힙합 장르를 통해 데뷔 때의 초심을 잃지 않았음을 표현한 '하이프 에너지'부터, 우리 모두가 스스로의 목소리가 되어 '키(KEY)'가 될 수 있음을 표현한 '보이스', '나 자신을 돌아봐야 진정한 '진화'가 이루어진다'는 메시지를 담은 '진화', 캄캄했던 데뷔 전 막연한 꿈만 좇던 지난날의 회상이 담긴 '독백', 몬베베만을 생각하며 만든 '돈 워리, 비 해피'까지, 이번 앨범으로 리스너들은 주헌의 과거, 현재, 미래의 다짐을 감상할 수 있다. 


자신의 시그니처 사운드인 '주허니 원허닛(JOOHONEY 1 hunnit)'처럼 한계 없는 음악성으로 다채로운 장르를 통해 진짜 '나(주헌)'를 표현해 낸 이번 앨범에 글로벌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주헌은 첫 솔로 앨범 '라이트'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팬들과 만난다. 주헌은 오늘(22일) 오후 8시 몬스타엑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릴리즈 토크 라이브(Release Talk Live)'를 진행해 첫 솔로 앨범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주헌의 첫 솔로 앨범 미니 1집 '라이트(LIGHTS)'는 오늘(22일) 오후 6시(KST)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곡소식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