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펜타곤 ‘빛나리’·CLC ‘블랙 드레스’ 빌보드 선정 2018 베스트 K팝 2위·14위

2018.12.18 17:49

0

0

CLC.jpg
펜타곤_.jpg

그룹 펜타곤과 CLC가 미국 빌보드 비평가들이 뽑은 '2018 베스트 K-POP 송 20'에 선정됐다.

펜타곤과 CLC는 지난 17일(현지시간)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된 빌보드 비평가 선정 '2018 베스트 K-POP 송 20(The 20 Best K-pop Songs of 2018: Critics' Picks)'에서 각각 '빛나리'와 '블랙 드레스'(BLACK DRESS)로 2위, 14위에 선정됐다. 

'빛나리'는 펜타곤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Positive'의 타이틀곡으로, 빌보드는 "'빛나리'는 K-POP에서는 희소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많은 감동적인 부분들을 포함하고 있는, 약간은 엉뚱함을 가진 찬가다. 펜타곤 멤버들이 내는 비음, 허스키한 목소리 그리고 정교하게 훈련받은 발성된 목소리까지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독특한 목소리들이 정말 놀랍다"라며 호평했다.

이어 "'빛나리'와 비슷한, 가볍고 감동이 있는 펜타곤의 다음 앨범 타이틀곡 '청개구리'를 보면 펜타곤은 아마도 그들만의 소리를 찾은 듯 하다"라고 평가했다.

또 빌보드는 CLC의 '블랙 드레스'에 대해 "다재다능한 걸그룹 CLC는 최면을 거는 듯하고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신스 멜로디와 역동적인 비트를 가진 이 곡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이며 성장했고, 이 곡은 곧바로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 됐다. 노래 전반적으로 무표정과 공격적인 랩, 비웃으며 조롱하는 듯한 목소리와 반복적인 외침을 오간다. 시크하면서도 싸우는 듯한 'BLACK DRESS'는 올해 들어본 다른 몇몇 곡들처럼 우리 귀에 맴돈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펜타곤은 내년 2월 일본에서의 공식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CLC는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사 제보 및 제휴 news@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곡소식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