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0 16:47
0
1
NCT DREAM이 성인이 되어 첫 정규앨범을 발매했다.
10일 오후 NCT DREAM의 첫 정규앨범 '맛 (Hot Sauc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멤버들은 "멤버 모두 성인이 된 후 전하고픈 여러가지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라고 소개하며 "7명이 함꼐 하는 정규앨범이라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10대에 데뷔한 NCT DREAM은 귀엽고 청량한 매력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번 정규앨범은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되고 난 후 팀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앨범이다.
멤버 지성은 "이제는 조금 더 여유로워지고 그 동안 경험으로 인해 노하우도 생긴 것 같다"며 변화한 모습에 대해 이야기했다. 멤버 마크는 "성인이 되니 10시 넘어서도 촬영을 할 수 있었다. 뮤직비디오 촬영을 새벽까지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번 NCT DREAM 타이틀 곡 '맛 (Hot Sauce)'은 주문을 외우는 듯한 독특한 시그니처 사운드가 강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힙합 곡으로, 가사에는 핫소스처럼 자극적이지만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강렬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이번 타이틀곡에 대해 멤버 제노는 "예전 NCT DREAM은 어리고 귀여운 매력이었지만 이제는 여러가지 맛이 추가된 느낌이 든다"며 "이제까지 보여드리지 못했던 저희만의 맛을 보여드리겠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멤버 마크는 "후추, 소금, 설탕을 다 넣은 혓바닥을 자극시켜드릴 준비가 되어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멤버 재민도 "먹을 수 있는 맛이 아닌 '7가지 각양각색이 다 모인 '무지개 맛'이라고 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데뷔 6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표하는만큼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NCT DREAM 멤버들은 "성적이나 성과도 중요하지만 7명이 활동하는 것 자체로 정말 소중하게 느껴진다 하루하루 소중하게 아끼며 재미있게 활동하는게 메인 목표"라고 전했다.
NCT DREAM은 컴백 전 앨범 선주문 수량만 172만 장(9일 기준)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멤버들은 "정규 앨범 발매와 동시에 팬분들이 뜨겁게 호응해 주셔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저희가 성장하는 동안 함께해주신 팬분들과 스태프 분들께 감사하단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NCT DREAM의 첫 정규 앨범 '맛'은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