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IDOL:쇼케이스] 원어스, '블랙 미러'로 보여줄 무대천재의 무한 가능성

2021.05.11 16:10

0

0

원어스_2.jpg
사진=RBW

 

그룹 원어스(ONEUS)가 4개월만에 새롭게 컴백했다.


11일 오후 원어스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BINARY CODE’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멤버 이도는 "정규앨범 이후 4개월 만에 컴백했다. 음악적, 퍼포먼스적으로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많이 노력했다. 그래서 이번 컴백이 더 떨리고 긴장되는 것 같다" 멤버 환웅은 "우선 곡을 처음 들었을 때 너무 좋았고 퍼포먼스도 완성도있게 준비했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봐주실지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어스는 지난 첫 정규앨범 'DEVIL'에서 보여줬던 파격적인 변신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았다. 그래서 이번 앨범 ‘BINARY CODE’은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멤버 건희는 이번 앨범에 대해 "0과1로 만들어진 이진법 안에서 완성한 또 다른 나를 담은 앨범으로 그동안 원어스의 모습과 또 다른 원어스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BLACK MIRROR’는 현대인의 필수품인 TV나 스마트폰, 컴퓨터 속에 갇힌 현실을 빗대어 만든 곡이다. 이분법적인 현실 속에서 벗어나 마법 같은 일들이 펼쳐지는 또 다른 세상을 발견한 원어스(ONEUS)의 새로운 모습도 여과 없이 보여준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은 국내 최고의 히트 메이커 김도훈을 필두로 RBW 최상의 프로듀서 군단이 참여한 곡으로, 펑키한 베이스 위에 메인 보컬 서호의 감미로운 허밍이 귀를 사로잡으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매력의 원어스(ONEUS)를 느낄 수 있다.


멤버 서호는 "현대인의 필수품인 블랙미러에 갇힌 현대인의 현실을 노래한 곡이다. 특히 처음으로 누디스코라는 장르에 도전하게 됐는데 첫 도전인 만큼 새로운 면모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무대 천재'라는 수식어로 불리는 원어스는 이번 타이틀곡의 퍼포먼스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멤버 건희는 " 지금까지는 다크하고 강렬한 모습을 보여드렸던 것 같은데 이번엔 경쾌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여러가지 콘셉트를 소화할 수 있는 한계없는 팀이라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고 각오했다. 


마지막으로 멤버 서호는 "5월에 컴백 라인업이 화려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같이 활동할 수 있음에 감사하게 생각하다. 그 안에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함께 건강하게 활동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