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31 16:17
0
0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강렬한 러브송으로 돌아왔다.
31일 오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두 번째 정규 앨범 ‘혼돈의 장: FREEZE’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7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컴백하게 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했다. 매번 컴백을 할 때마다 즐겁고 설렌다"며 컴백소감을 밝혔다.
이번 새 앨범 ‘혼돈의 장: FREEZE’는 지난 세 개의 앨범으로 이어진 ‘꿈의 장’에 다음의 새 시리즈로 ‘혼돈의 장’의 서막을 올리는 앨범이다. 세계의 습격으로 얼어 버린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멤버 연준은 "평화로웠던 일상이 흔들리는 경험 속에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얼어버린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라고 이번 앨범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멤버 수빈은 "'꿈의 장'과 다르게 '혼돈의 장'에서는 갑작스러운 세계의 습격으로 상처 입은 소년에게 구원이 되어준 소녀가 나타나는 너와 나의 이야기가 담겨있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은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곡이다. 혼돈의 세상 속 자신의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 노래다.
멤버 수빈는 "처음 타이틀곡을 들었을 때 울컥했던 기억이 있다. 멤버들이 있어 덤덤한 척 했는데 멤버들도 벅차다고 하더라. 그래서 모두 같은 생각이었구나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타이틀곡에는 방탄소년단의 RM이 작사에 참여한 사실이 전해져 화제가 됐다. 멤버 수빈은 "방시혁 PD님이 3주 이상 가사를 고민하시다 RM 선배님께 노래를 들어보고 가사를 도와달라고 요청을 하셨는데 흔쾌히 참여해주셨다고 하더라"라고 밝혔다.
이번 활동의 목표와 성과에 대해서 멤버 수빈은 "정말 열심히 준비한 만큼 결과가 좋으면 좋겠다. 음악방송에서 1위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무대를 즐기면서 하면 좋겠고 모아 분들이 저희의 앨범을 좋아해 주시면 좋겠다"라는 바람도 밝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방시혁 PD에게 얻은 조언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멤버 휴닝카이는 "PD님께서 안무의 섬세한 부분이 중요하면서도 다섯 명의 감정 표현이 훨씬 중요하다고 당부하셨다. 그래서 조언을 듣고 안무에 더해 조금 더 감정 표현에 몰입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멤버 태현은 "이렇게 직접적으로 말씀해주신 적이 없었는데 최근 안무 영상을 보시고 좋다고 하시더라"며 ""일 내겠다"고 하셨다. 이에 자신감을 얻어서 남은 수록곡을 녹음했다"고 했다. 이에 멤버 태현은 "일 내고싶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마지막으로 수빈은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했으니 예쁘게 봐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새 앨범 ‘혼돈의 장: FREEZE’는 오늘(31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에 공개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