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IDOL:쇼케이스] 드림캐쳐,'청양'하고 '서늘'한 독보적인 매력

2021.07.30 17:17

1

1

드림캐쳐 단체 (4).jpg
사진=드림캐쳐컴퍼니 제공

 

그룹 드림캐쳐가 오싹하게 컴백했다. 


30일 오후 드림캐쳐의 스페셜 미니앨범 'Summer Holiday(서머 홀리데이)'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멤버 한동은 "6개월만에 여름 분위기로 컴백을 했다. 타이틀곡부터 수록곡까지 다 좋으니 꼭 들어달라"라고 소감을 말했다.


약 6개월 만에 컴백한 드림캐쳐는 전작 'Dystopia' 이후 새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 스페셜 미니앨범을 발매해 팬들에게 선물과 같은 시간을 선사한다.


관련해 멤버 가현은 "듣는 것만으로도 시원하다는 느낌을 선사하고 싶다", 다미는 "그동안 강렬하고 터프한 이미지를 보여줬는데 이번에는 선, 라인을 살려봤다. 변신을 위해 랩을 할 때도 손끝을 세심하게 써봤다", 유현은 "드림캐쳐가 그동안 사랑 이야기를 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처음이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BEcause'는 사랑을 향한 집착과 갈망을 직설적으로 풀어낸 곡으로, 현악기의 피치카토 사운드와 목소리를 결합한 멜로디 테마가 오컬트한 분위기를 연출해 서늘함을 자아낸다.


멤버 수아는 "낡은 인형의 집에 들어간 듯한 사운드를 잘 담아낸 곡이다"라고 타이틀곡의 완성도를 자신했다. 


수록곡은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6곡이다. 인트로를 비롯해 'Airplane', 'Whistle', 'Alldaylong', '해바라기의 마음'으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다.


멤버 시연은 'Intro'에 대해 "드림캐쳐만의 납량특집을 볼 수 있는 여름 곡이다. 평화로운 날 금기의 문이 열렸다"고 설명했다. 'Airplane'에 대해 가현은 "여행이 떠오른다. 푸른 하늘을 지나 여행가는 느낌이다. 여행가지 못하는 시국이지만, 청량한 음악을 들으며 저희와 여행을 떠나자"고 말했다.


유현은 'Whistle'에 대해 "휘파람 멜로디가 주된 내용이다. 밤하늘과 해변가가 생각난다"고 했고, 지유는 'Alldaylong'에 대해 "제가 만들었다. 운명 같은 사랑을 표현했다. 시티팝을 좋아하는데, 드림캐쳐도 시티팝이 있으면 많은 분이 좋아해주실 것 같았다"고 이야기했다.


8월은 많은 걸그룹들의 대전이 예고됐다. 멤버 한동은 걸그룹 대전에 차별화에 대한 질문에 "청양 분위기가 특별하다. 드림캐쳐만의 시원서늘한 분위기로 더위를 없애드리고 싶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가현은 “저번 활동 때는 ‘짐승돌’ 수식어로 불렸다. 이번에는 청량돌이 아닌 청양돌로서 매콤한 맛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드림캐쳐의 새 앨범은 오늘(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1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LV.100

추억이란건

2021.07.31 09:16

드림캐쳐 컴백 응원할께요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