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IDOL:기자간담회] 코로나19 딛고 위로와 공감으로 돌아온 엔플라잉

2021.10.06 17:58

0

2

엔플라잉_단체 (3).jpg

엔플라잉(N.Flying)이 청춘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했다.


6일 오후 엔플라잉(이승협 차훈 김재현 유회승 서동성)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TURBULENCE’ 컴백 토크쇼가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번 컴백은 정규 1집 '맨 온 더 문(Man on the Moon)'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이날 멤버들은 코로나19 완치 근황부터 전했다. 


멤버 이승협은 "지난달 초 멤버 전원이 코로나19 확진돼 생활치료센터에 격리돼 치료를 받았다. 지금은 엄청 튼튼하게 돌아왔다"고 말했다.


이어 멤버 김재현은 "건강하게 돌아올 수 있는 것은 현장 의료진들 덕분이다. 덕분에 엔플라잉이 쾌차해 많은 분들께 힐링 드릴 수 있게 됐다.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멤버 서동성도 이번 일로 달라진 일상에 대해 "평소에도 운동을 많이 해서 무리 없이 돌아올 수 있었다. 앞으로 생활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정규 1집 수록곡 10곡에 타이틀곡 ‘소버(Sober)’를 포함한 ‘피었습니다(Into Bloom)’, ‘Video Therapy’까지 총 3곡이 추가됐다. 이번 앨범 역시 전곡 리더 이승협의 자작곡으로 구성됐다.


유회승은 "코로나가 앨범명처럼 난기류 같이 찾아왔다. 많은 분들에게 걱정을 끼쳐드린 거 같다. 쾌차하고 처음으로 합주실에 멤버들이 한 명씩 들어오는데 ‘어벤져스’가 한 명씩 들어오는 거 같았다. 가슴이 웅장해지고 잊지 못할 거 같다"며 앨범에 대해 설명했다.


'터뷸런스'는 현실에 방황하고 혼란스러워하는 청춘들에게 '언제든 다시 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정규 1집에서 엔플라잉이 트라우마를 이겨내고자 하늘로 향했다면, 이번 앨범에선 완전히 아물지 않은 상처들과 하늘의 난기류('TURBULENCE')로 인해 미지의 장소에 불시착을 시도한다. 하지만 이는 절망적인 추락이 아닌 희망의 착륙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실에 방황하고 혼란스러워하는 청춘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타이틀곡 '소버'는 자신을 내버려 뒀으면 좋겠지만 스스로도 혼란스러운 마음을 담은 청춘 독백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이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낸다. 


멤버 차훈은 "어지러운 난기류 만난 듯 생각의 갈피 잡지 못하는 혼란스러운 청춘의 독백. 청춘을 향한 공감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멤버 유회승은 "멤버들이 같이 있는 것만으로 든든하고 다 잘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위로가 된다. 특히 승협은 ‘소버’(난기류) 상황에 밥을 먹자 한다. 진짜 밥을 먹자는 의미기도 하지만 무슨 할 말이 있나 싶다"라며 멤버 승협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엔플라잉은 이번 앨범 활동에 대한 목표에 대해 '결과보다는 과정'을 강조했다.

 

멤버 이승협은 "결과도 중요하다 생각하지만 멤버들이 활동 때마다 ‘과정을 더 중시하는 엔플라잉이 되자’ 한다. 우리는 80세까지 밴드를 하자는 게 목표다. 그 과정이 아름다워야 결과가 아름답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멤버 김재현은 "현재 케이팝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엔플라잉도 케이팝을 하는 밴드로서 케이팝, 케이 밴드를 포괄적으로 보여주고 싶다. 이런 모습을 사랑해주시니 우리가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거 같다"라며 팀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유회승은 "댄스나 밴드 구분 없이 ‘엔플라잉이 이번 곡에 전하고픈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 이런 걸 대중 분들이 듣고 느껴주셨으면 좋겠다. 팀과 곡에 대한 긍지, 장인 정신으로 음악에 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엔플라잉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TURBULENCE’는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