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10:48
0
0
아이돌차트 2021년 12월 1주차 위클리베스트(구 굿앤배드)
2021년 11월 29일~2021년 12월 5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쇼미더머니10 -쇼미더머니 10의 인기에 힘입어 음원 차트 역시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쇼미더머니10' 참가자 비오의 본선 무대 경연곡 '리무진'은 발매 후 멜론, 지니, 벅스, FLO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찍었다. 베이식의 '만남은 쉽고 이별은 어려워'가 바로 뒤를 이었으며, 소코도모의 본선 경연곡 '회전목마', 음원미션 곡 '쉬어' 'Wake Up' 역시 나란히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주요 음원차트의 TOP5 모두 '쇼미더머니10' 경연곡이 차지하는 진풍경은 제법 오랜만에 들린 호재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올해 최고의 화제성을 거머쥔 이후 '쇼미더머니'의 연이은 흥행으로 엠넷발 음원 강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아이브 - 대형 신인의 탄생이다. 이국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데뷔곡 '일레븐(ELEVEN)'이 데뷔 5일 만에 온라인 음원 사이트 20위권에 안착하면서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즈원 출신 장원영 안유진의 성공적인 재데뷔라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아이브- 안유진‧장원영의 재데뷔로 주목받은 아이브는 6인 멤버들의 합과 중독성 강한 데뷔곡 'ELEVEN'으로 막강한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1일 발매한 앨범은 벌써 초동 판매량 13만장(5일 기준)을 돌파, 음원은 주요 음원 사이트 15위를 차지하는 등 심상치 않은 인기몰이를 예고한 아이브가 앞으로 보여줄 매력은 얼마나 더 '다채로울지' 관심이 모인다.
[YTN스타 오지원 기자]
방탄소년단(BTS)- 방탄소년단이 LA 전체를 뜨겁게 만들었다. 2년 만에 열린 대면 공연에 전세계 각지에서 아미들이 몰려들었고 약 21만 명이 공연장을 4일 동안 가득 채웠다. 티켓값뿐만 아니라 숙박비, 택시비까지 오르게 하며 LA를 뒤흔든 방탄소년단은 미국 최대 연말 행사인 '징글볼'까지 마치고 금의환향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아이유- 지난 4일 열린 '2021 멜론뮤직어워드'(MMA)에서 역대급 무대를 선사한 아이유. 지난 10월 발매한 신곡 '스트로베리 문'의 무대를 최로로 공개했다. 이 외에도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던 '셀러브리티' '라일락' 무대를 아름답게 꾸몄다. 이날 아이유는 TOP 10, 베스트 솔로 여자, 송라이터, 올해의 앨범,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하며 5관왕을 기록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