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27일~2022년 1월 2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갓 더 비트- SM 프로젝트 유닛 GOT the beat(갓 더 비트)의 신곡 'Step Back'(스텝 백)이 베일을 벗는다. 갓 더 비트는 그야말로 SM의 여성 어벤저스 그룹이다. 대선배 보아를 비롯해 태연, 효연, 슬기, 웬디, 카리나, 윈터 일곱 명으로 이뤄졌기 때문. 특히 이 유닛은 SM의 전설 보아가 2000년 데뷔 이래 22년만에 처음으로 참여한 팀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갓 더 비트는 휘몰아치는 속사포 랩과 SM엔터테인먼트 대표 춤꾼인 보아·효연·슬기의 댄스 브레이크에 이어 태연의 고음 애드리브까지...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아이유- 한 해의 끝에 공개한 미니앨범 '조각집'이 차트를 휩쓸었다. 자작곡 5곡이 담긴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겨울잠'은 20대의 아이유가 느낀 감정의 조각들을 모아낸 듯한 서정적인 곡조로 리스너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 곡은 주요 음원 사이트 1위를 기록하며 아이유의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갓 더 비트- 진정한 '신'인 아이돌의 등장. 보아, 소녀시대 태연 효연, 레드벨벳 슬기 웬디, 에스파 카리나 윈터까지 SM 여성 아티스트 7인이 뭉쳤다. 1일 '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KWANGYA'에서 무대를 첫 공개하며 놀라운 조합의 완벽한 합을 보여준 만큼, 광야까지 쓸어버릴 이들의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YTN스타 오지원 기자]
온앤오프- 아이돌 그룹 군백기의 정석을 보여준 온앤오프. 한국인 멤버 모두가 차례로 이번주 군 복무를 시작했다. 군백기도 짧고 굵게. 팬들의 기다림도 짧고 굵게. 잠시 떠나는 뒷모습이 아름다워서 '제대돌' 온앤오프도 더욱 기대가 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토요태- MBC '놀면 뭐하니?'에서 신인 혼성 그룹 토요태로 유재석, 이미주, 하하가 뭉쳤다. 토요태 시작과 동시에 연말 시상식에서 베스트 커플상과 함께 멤버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21년 열일한 유재석, 이미주, 하하가 뭉친 토요태는 또 얼마나 큰 화제가 될 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