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IDOL:쇼케이스] 엔하이픈의 '선언'은 지금부터 시작

2022.07.04 12:26

1

1

[현장포토] 엔하이픈_02.jpg

엔하이픈(ENHYPEN)이 더욱 강렬하고 퍼펙트한 모습으로 컴백했다.


4일 오전 서울 연세대백주년기념관에서 엔하이픈(ENHYPEN)의 세번째 미니앨범 'MANIFESTO:DAY 1'의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엔하이픈은 "준비 기간이 길었던 만큼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겠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MANIFESTO:DAY 1'는 엔하이픈이 자신들의 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거듭한 끝에 내놓은 결과물로 미래에 연결될 동세대를 위해 한 발 먼저 길을 찾아 나선 일곱 소년의 이야기를 그렸다. 


엔하이픈의 이번 앨범은 지난 'BORDER', 'DIMENSION' 시리즈로 촘촘히 쌓아 온 '연결'의 의미를 확장한다. 이전까지 새로운 세계와 마주하며 느낀 복잡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해 왔다면 이제는 스스로가 그 세계의 주인공이 돼 능동적인 삶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엔하이픈 멤버들은 이번 앨범에 대해 성장과 선언을 꼽았다. 멤버 희승은 "성장이라고 생각한다. 처음 랩에 도전하면서 성장했다고 생각하는데 음악콘셉트 등 최고의 시너지를 내기위해 노력했고 멤버들과 노력하며 모두 실력 또한 단단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멤버 정원은 "선언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앨범은 저희의 생각과 감정이 담겨있다보니 많이 몰입되더라. 또래친구들이 공감할수 있는 메시지로 밀접하게 소통하며 음악과 퍼포먼스로 저희 세대가 가진 생각을 당당히 선언하는 의미가 담겨있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Future Perfect (Pass the MIC)'는 혼란스러운 세상에 흔들리지 않고 스스로 답을 모색하며 미래 세대와 연결되는 길을 찾아 나서는 엔하이픈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해당 곡은 엔하이픈이 발표한 타이틀곡 중 처음으로 제목에 '하이픈(-)'이 빠져 연결의 의미를 확장했다.


멤버 희승은 "저희의 감정을 담아 스토리를 구성했다. 내면의 갈등을 2가지로 표현했는데 이번에는 하이픈을 없애고 우리의 목소리를 내겠다라는 의미다. 저희의 생각에 따라 세계관과 스토리가 구성되기 때문에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멤버 성훈은 "동세대에게 마이크를 건네며 우리만의 미래를 위한 불씨를 키워나가겠다고 외치는 강력한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멤버 정원은 "멜로디는 강력하지만 희망적인 메시지를 다룬 곡”이라고 덧붙였다. 

 

엔하이픈은 이번 앨범을 통해 랩도 도전했다. 멤버 희승은 "데뷔 후 처음으로 랩도 도전했다. 엔하이픈의 랩은 어떨지 지켜봐달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엔하이픈은 오는 9월부터 월드투어에 나선다. 멤버 선우는 "코로나 시기에 데뷔를 했다보니 저희와 마찬가지로 팬분들도 아쉬웠는데 이번 월드투어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 준비하고 있다"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엔하이픈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DIMENSION : DILEMMA’(디멘션 : 딜레마)로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데뷔 1년 만에 ‘밀리언 셀러’를 달성했다. 이어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디멘션 : 앤서)로도 초동 하프 밀리언을 달성하며 4세대 아이돌 음반 강자로 떠올랐다.


멤버 정원은 "데뷔한지 1년도 안되서 밀리언셀러라는 타이틀을 얻게됐다. 이번 앨범 또한 자신있다. 부담감에 원동력으로 작용했던 것같다.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엔하이픈은 데뷔 후 코로나19로 인해 공식적인 오프라인 공연이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멤버 정원은 "음악방송을 통해 팬분들을 만나는게 처음이라 설렌다. 오프라인으로 만나는게 처음이라 가능한 한 많은 팬들을 만나는게 목표다. 직접 봤을 때 팬분들에게 정말 잘한다 라는 마음이 들게 해주고 싶다"라며 설레는 마음을 표현했다.


여름을 맞아 컴백대전에 이뤄지면서 엔하이픈만의 차별점도 이야기했다. 멤버 희승은 "저희 엔하이픈은 자유자재의 단합력을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 각양각색의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팀으로 봤을 때 단합력이 좋아 이 것이 매력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앨범을 거듭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팬분들이 많이 사랑해주신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엔하이픈의 세번째 미니앨범 'MANIFESTO:DAY 1'은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1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LV.100

희희수수

2022.08.24 22:47

깊은 감성 최고의 가창력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