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8 16:57
0
0
아이돌차트 2022년 7월 2주차 위클리베스트
(2022년 7월 11일~2022년 7월 17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제이홉- 방탄소년단(BTS)이 활동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지난 15일 발표한 제이홉의 솔로 음반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가 49개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했다.
'잭 인 더 박스'는 16일 오전 7시를 기준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등 세계 49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음반의 더블 타이틀곡인 '방화' 역시 세계 62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번 제이홉의 솔로앨범에서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자 하는 제이홉의 열정이 고스란히 묻어난다. 미국 팝아티스트 카우스(KAWS)와의 협업한 앨범 커버에서도 제이홉의 실험정신이 잘 드러난다. 실물 음반 없이 QR코드를 통해 음원과 디지털 사진콘텐츠를 제공하는 '위버스 앨범' 형태로 발매한 것도 신선하다. 제이홉을 포함한 BTS의 새로운 시도를 끊임없이 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제이홉- 제이홉이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고 당분간 개인 활동에 조금 더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방탄소년단의 챕터2를 화려하게 열었다. 올드스쿨 힙합 장르에 기반한 강렬한 곡들을 담은 제이홉의 앨범 'Jack In The Box'는 더블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곡이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솔로여도 여전한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데일리안 장수정 기자]
청하- 가수 청하가 '스파클링'이 터지는 듯한 청량한 무대로 시원함을 선사했다. 청하가 지난 11일 두 번째 정규앨범 '베어&레어 파트.1(Bare&Rare Pt.1)'을 발매하며 컴백했다. 전 트랙 작사, 프로듀싱에 참여한 청하는 타이틀곡 '스파클링'에서는 여름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원시원한 매력으로 대중들을 제대로 저격했다. 특히 컴백 첫 주 선보인 음악 프로그램의 무대에서 손가락을 튕기며 스파클링 터지는 느낌을 표현한 상큼한 안무로 중독성까지 높였다. 이렇듯 대중적인 타이틀곡은 물론, 여덟 트랙 안에 다양한 색깔을 담아내며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 청하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트와이스 나연 - 트와이스의 첫 솔로주자 나연이 흥행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발매한지 한 달이 다 되어가지만 '팝 챌린지'가 인기를 끌고 곡이 입소문을 타며 음원 차트 상위권에 머물러 있는 데 성공한 것. 뿐만 아니라 나연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 톱10에도 랭크됐다. 한국 여성 솔로 가수가 '빌보드 200' 차트에 오른 건 보아(BoA) 이후 13년 만. 이 밖에도 나연은 K팝 솔로 아티스트 사상 처음으로 '톱 앨범 세일즈' 1위로 데뷔했으며, 2022년 기준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로 데뷔한 첫 여성 솔로가 되는 영광을 안았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제이홉- 당분간 그룹 활동중단을 선언한 방탄소년단(BTS). 약속한대로 개인활동을 통해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시작은 아미의 희망 제이홉! 지난 15일 발표한 솔로 음반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가 공개됐다. 공개와 동시에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등 세계 49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제이홉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앨범이다.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