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5 10:15
0
0
아이돌차트 2022년 7월 3주차 위클리베스트
(2022년 7월 18일~2022년 7월 24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세븐틴- 지난 2015년에 데뷔해 벌써 데뷔 7년차인 세븐틴이 여전히 청량하게 돌아왔다. 갓 데뷔한 신인처럼 여전한 청량미를 뽐내는 세븐틴이 여름에 걸맞는 콘셉트, 태양이 되는 뜨거운 여정끝에 자신들이 찾은 새로운 세상을 담은 '섹터 17'로 여전한 존재감을 과시중이다. 앨범 성적도 좋다. 세븐틴은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6시 발매된 세븐틴의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섹터 17’(SECTOR 17)의 판매량이 총 103만 2238장으로 집계됐다. ‘섹터 17’은 발매 첫날 93만 5138장 판매된 데 이어 발매 3일 만에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이로써 세븐틴은 7개 앨범 연속 ‘밀리언셀러’ 달성과 함께 K팝 아티스트 중 리패키지 앨범으로 ‘초동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다.타이틀곡 ‘월드’(_WORLD)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아이튠즈톱 송 차트에서 총 28개 국가 지역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더해 ‘돌고 돌아’, ‘폴린플라워 (Korean Ver.)’(Fallin’ Flower), ‘치얼스’(CHEERS) 등 수록곡들도 각종 차트 상위권에 포진했다.
세븐틴은 ‘섹터 17’로 일본도 접수했다.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에서 ‘섹터 17’과 타이틀곡 ‘월드’는 각각 앨범과 음원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한 뒤, 7월 19~20일 자 앨범과 음원 데일리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세븐틴=청량'이라는 공식을 해가 갈수록 갱신하고 있는 그들이 계속 청량하기를 바란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ITZY(있지) - 있지가 새 미니앨범 '체크메이트(CHECKMATE)'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통통 튀는 매력을 지닌 타이틀곡 '스니커즈(SNEAKERS)'가 있지의 데뷔 초를 떠올리게 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팬들의 마음을 저격한 것. 이에 힘입어 '체크메이트'는 초동 47만2394장을 기록하며 있지의 자체 최고 성적을 새로 썼다.
대중의 반응도 뜨겁다. '스니커즈' 뮤직비디오가 공개 당일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하고 나흘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회를 넘어선 데 이어, 채령이 출연한 웹예능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은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랭크됐다. 또한 트위터에서는 '스니커즈 챌린지'와 멤버 채령이 언급한 과자가 국내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르며 있지의 화제성을 반증했다.
[데일리안 장수정 기자]
현아- 가수 현아가 특유의 당당하고 과감한 매력으로 여름 무더위를 날리고 있다. 현아는 지난 20일 여덟 번째 미니앨범 '나빌레라'를 발매하며 1년 6개월 만에 컴백했다. 타이틀곡 '나빌레라'는 기존의 강렬한 카리스마가 묻어난 곡들보다는 현아의 자유로운 매력이 한층 돋보이는 곡이다. 화려한 날갯짓을 표현한 안무를 통해 '보는 맛'을 더하기도 한다. "오래 흔적이 남았으면 한다"는 현아의 바람처럼,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무대가 한 번 보면 쉽게 잊히지 않을 여운을 남긴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스테이씨- 스테이씨가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과 가창력으로 5개월 만에 돌아왔다. 서정적인 분위기의 '뷰티풀 몬스터'로 이전과는 또 다른 에너지를 발산 중인 이들은 '4세대 대세'다운 존재감을 확실하게 입증했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WSG워너비- '그 때 그 시절' 감성으로 뭉친 WSG워너비! '그때 그 순간 그대로' 일명 '그그그'로 연일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음악방송 무대에서도 4세대 아이돌에 뒤지지 않는 실력으로 화제다. 서머곡이 한창인 이 여름에 그 시절 감성의 발라드 곡에 빠질 줄이야!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