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우주소녀(설아, 엑시, 보나, 성소,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선의, 여름, 미기, 루다, 연정)가 새 앨범으로 컴백했다.
우주소녀는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발매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새 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의 키워드는 제목그대로 ‘꿈’이다. 이를 위해 우주소녀는 타이틀곡‘꿈꾸는 마음으로’에서 마법사로 변신해 꿈과 희망으로 가득한 소녀들의 모습을 전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마법학교 1학년이자 꿈의 배달부 포레우스(다영, 여름, 연정, 은서), 꿈을 수집하는 마법학교 2학년 아귀르떼스(성소, 선의, 수빈, 엑시), 꿈을 현실로 완성시켜주는 마법학교 3학년 에뉩니온(설아, 보나, 다원, 미기, 루다)으로 유닛을 구성한 우주소녀는 뮤직비디오에서 마법사로 변신해 신곡의 콘셉트와 스토리텔링을 그대로 보여준다
현실 공간 속 마법학교 학생들인 우주소녀가 현실에서 서로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을 서정적으로 표현해 우주소녀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았다.
또 ‘꿈꾸는 마음으로’는 스트링과 신스 사운드, 드럼비트를 매치해 신선하고 밝은 느낌을 선사하고있다. 가사 역시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함과 두려움을 떨쳐내고 해피엔딩을 꿈꾸는 화자의 마음을 담았다.
‘꿈꾸는 마음으로’외에도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에는 동명의 동화에서 모티프를 따온 ‘호두까기 인형’, 밝은 팝댄스곡 ‘르네상스’, ‘설레는 밤’ 등이 수록돼 이번 앨범의 키워드인 ‘희망’과 ‘꿈’을 표현하고 있다.
꿈에 관한 신곡인 만큼 우주소녀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자신들의 꿈을 먼저 이야기 했다. 설아는 "이번 앨범은 1위를 ‘꿈꾸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다 많이 들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고, 엑시 역시 "이번 노래의 음원 성적이 잘 나와서 과거 우리 곡인 ‘비밀이야’나 ‘너에게 닿기를’도 차트에 재진입했으면 좋겠다"라고 이번 활동의 꿈을 밝혔다.
또 이는 이번 신곡에 대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내놓은 발언이기도 하다. 우주소녀는 "그동안 우리가 가진 감성이나 서사를 마법학교 콘셉트를 더해 이런 부분을 극대화 했다"며 신곡과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특히 리더인 엑시는 이번 앨범의 전곡의 작사에 참여하하고 수록곡 '겨울잠'의 작곡을 맡기도 했다. 엑시는 "한 앨범에 완곡 가사를 쓴 건 처음이다. 부담감도 없지 않았지만 재미있게 작업했다"며 "올해 계획 중 하나가 내가 쓴 곡을 앨범에 넣는 거였는데 현실이 돼 기쁘다. 열심히 했으니 많이 들어주면 좋겠다"라고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와 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에 대한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우주소녀의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은 27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