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8 11:11
0
0
아이돌차트 2023년 5월 1주차 위클리베스트
(5월 1일~5월 7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르세라핌- 르세라핌이 정규 1집 '언포기븐'으로 컴백, 커리어 하이를 경신중이다. 새 앨범은 발매 첫날 판매량 1위에 올랐고 지난 2일만 총 102만4034장을 판매했다. 전작보다 2배 이상 향상된 의미있는 기록이다 해외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미국 최대 통신사 AP는 '데뷔 1년만에 청중의 머리를 흔들게하고 춤추게 하며 다양한 사운드로 돌아왔다"고 극찬했다. 틴보그, 그래미닷컴 등의 반응도 칭찬일색이다. 멜론 등 국내 음원차트에서도 상위를 점유하는 등 데뷔 1주년을 완벽히 장식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중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본인들에게 집중한다는, 주제의식도 드러내 더욱 눈길을 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에스파- 에스파가 새로움으로 가득 무장한 채 돌아온다. 지난 '걸스(Girls)' 활동 이후 약 10개월 만에 세 번째 미니앨범 '마이 월드(MY WORLD)'로 컴백하는 것. 특히 세계관과 콘셉트에 큰 변화가 찾아와 시선을 끈다. 먼저 광야(KWANGYA)를 떠나 리얼월드(REAL WORLD)를 배경으로 본인들만의 메시지를 전한다. 그간 광야에서 '아이(ae)'와 소통해왔던 에스파가 이번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하이틴 콘셉트에 도전했다는 점 역시 또 다른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과연 4세대 걸그룹 강자 아이브, 르세라핌과 맞붙게 된 에스파가 어떤 성적을 거둘지 시선이 모아진다.
[데일리안 장수정 기자]
르세라핌- 그룹 르세라핌이 첫 정규앨범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르세라핌은 지난 1일 정규 1집의 '언포기븐'(UNFORGIVEN)을 발매하며 컴백했다. 앨범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언포기븐'은 발매 당일 102만4034장 판매되면서 일간 음반 차트(5월2일 자) 정상을 차지했으며, 이틀 연속 일본 오리콘 일간 앨범 랭킹 1위(5월 5~6일 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타인의 평가에 개의치 않고 르세라핌 만의 길을 개척하겠다는 각오 역시도 당차게 표현하면서 르세라핌만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엑스포츠뉴슨 조혜진 기자]
르세라핌- 데뷔 1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 르세라핌이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 중이다. 음반은 발매 첫날에만 102만 장 이상이 판매돼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가 됐고, 글로벌 차트는 물론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더욱 짙어진 르세라핌만의 색깔을 확인시킨 이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르세라핌- 르세라핌이 정규 1집을 통해 커리어 하이에 성공했다. 지난 1일 발매한 르세라핌의 정규 1집의 '언포기븐'(UNFORGIVEN)은 발매 당일 102만장 이상 판매되며 좋은 출발을 알렸다. 이어 국내 차트 상위권에 랭크됨과 동시에 일본 오리콘 일간 앨범 랭킹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