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7 13:00
0
0
아이돌차트 2023년 11월 3주차 위클리베스트
(11월 20일~11월 26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베이베몬스터- 블랙핑크의 뒤를 이을 YG엔터의 구원투수가 될까? 베이비몬스터의 데뷔(27일)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모든 멤버들이 공개됐다. 데뷔부터 블랙핑크 제니닮은꼴로 상당한 팬을 보유했던 아현이 아쉽게 데뷔에 함께 하지 못한 채 당초 알려진 7인조에서 6인조로 변경, 데뷔한다. 베이비몬스터는 블랙핑크 이후 YG엔터테인먼트에서 7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으로 구성 단계부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태다.
멤버들 또한 수천 대 1의 경쟁을 뚫고 YG에서 4년 넘게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받은 최정예 인재들이자, 한국, 일본, 태국 등 다국적 구성에 보컬, 랩, 비주얼, 댄스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역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베이비몬스터' 의 데뷔 싱글 ‘BATTER UP’(배터 업)' 국내외 K팝에 어떤 파장을 일으킬지 궁금하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드림캐쳐- 미니 9집으로 컴백한 드림캐쳐가 또 한 번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신보는 발매 직후 미국 아이튠즈 월드와이드(전 세계) 앨범 차트 1위를 기록,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만 일곱 번째 1위를 차지하며 해외 팬들의 여전한 사랑을 확인케 했다. 이번에도 강렬한 메시지로 음악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만큼, 드림캐쳐의 또 다른 변신에도 기대가 모인다.
[스포츠투데이 팽현준 기자]
스트레이 키즈- BTS를 잇는 글로벌 K팝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세계 최대 음악 시상식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빌보드 공연은 BTS에 이어 두 번째다. 스트레이 키즈의 앨범은 최근 연타석 홈런을 날렸다. 이번에 발매한 '락'도 홈런이다. K팝 대표 그룹으로 우뚝 선 스트레이 키즈가 군생활로 자리를 비운 BTS 완전체의 공백을 꽉 채워주길 바란다.
[데일리안 장수정 기자]
더보이즈- 그룹 더보이즈가 음반 초동 판매량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더보이즈의 정규 2집 '판타지'(PHANTASY) Pt.2 '식스 센스'(Sixth Sense)가 초동 판매량 60만 장을 돌파하며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을 알린 가운데, 한층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상승세를 입증한 것이다. 특히 신곡 '와치 잇'(WATCH IT)을 통해 '나쁜 남자'로 변신을 시도, 색다른 모습까지 보여주면서 한계 없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더보이즈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스트레이 키즈- K팝 대세 그룹으로 떠오른 스트레이 키즈가 BTS에 이어 세계 최대 음악 시상식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樂-STAR'는 앨범 발매 이틀 만에 더블 밀리언셀링을 달성하며 새로운 글로벌 팝스타의 위엄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