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IDOL:쇼케이스] 더윈드, 첫사랑 감성에 청량 한스푼…"5세대 대표 청량돌되고파"

2024.10.07 16:53

0

0

더윈드_수록곡_무대02.jpg

더윈드(김희수·타나톤·최한빈·박하유찬·안찬원·장현준)의 세 번째 미니앨범 'Hello : My First Love'(헬로 : 마이 퍼스트 러브)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멤버 안찬원은 "지난 활동 때 활동하지 못했는데 멤버들에게 미안했다. 무대에 서지 못해서 아쉬웠다. 지금 무대가 너무 소중하다. 멤버들과 완전체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어 행복하고 멤버들에게 고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Hello : My First Love'는 수줍은 한 소년이 첫사랑을 겪으면서 느끼는 풋풋한 감정들에 대한 앨범으로, 순수하면서도 동시에 조금은 서툰 진심 어린 고백의 메시지를 담았다. 첫사랑이라는 키워드를 평균 나이 17세 더윈드만의 느낌으로 풀어냈다.


멤버 김희수는 "첫사랑을 겪으면서 느끼는 감정과 진심어린 고백을 가득 담은 앨범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멤버 장현준은 "그 동안 저희가 다양한 청춘의 이야기를 담았는데 사랑의 이야기를 처음이다. 그래서 첫 고백과 같은 앨범이라고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반가워, 나의 첫사랑'은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에 예쁜 가사가 어우러진 첫사랑 소환 곡이다. 더윈드는 특유의 청량한 유스틴(Youth+Teen) 에너지와 함께 첫사랑의 두근거리는 설렘을 표현했다.


멤버 박하유찬은 "첫사랑에 대한 마음을 그대로 떠올릴 수 있는 곡이다. 지금까지와는 새로운 곡 구성으로 더윈드만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앨범에는 순수한 사랑 고백에 대한 '민들레', 친구에서 점점 사랑을 느끼는 감정을 가사로 잘 풀어낸 '친구 사인 아닌 것 같아', 아침을 깨우는 생기의 'Good Morning', 아름다운 떼창으로 가슴 뭉클하게 만드는 '집으로 가는 길'까지 총 5곡이 수록된다.


멤버 장현준은 "이번 콘셉트가 첫사랑이다 보니 멤버들 모두 표현이 막막했는데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첫사랑의 순수함과 풋풋함을 나타내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설명했다.


'친구 사인 아닌 것 같아'의 랩메이킹에 참여한 멤버 최한빈은 "처음으로 랩메이킹에 참여를 했다. 긴장을 많이 해서 랩을 떨면서 했는데 주변에서 도움을 많이 주셔서 결과물이 마음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더윈드는 이번 활동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모습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멤버 김희수는 "첫사랑을 표현하는 게 처음이다보니 걱정을 많이 했다. 선공개 활동을 하면서 굉장히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 이번 활동을 통해 대중분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멤버 타나톤은 "음악방송 1위도 해보고 싶다. 라이브에 자신있다고 생각한다. 1위를 해서 앵콜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멤버 장현준은 "청량하면 더윈드라는 이름이 나올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더윈드는 오늘(7일) 오후 8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