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IDOL:쇼케이스] ILLIT(아일릿), '결국 좋아하게 될' 두 번째 슈퍼이끌림

2024.10.21 17:06

0

0


KakaoTalk_20241021_165024785_01.jpg

아일릿이 '결국 좋아하게 될' 슈퍼이끌림의 다음을 이야기한다.


그룹 아일릿(ILLIT)의 미니 2집 ‘I’LL LIKE YOU’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0월 21일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멤버 윤아는 "처음 타이틀곡을 들었을 때는 지금까지 해보지 못했던 곡이라 긴장도 됐는데 멤버들과 합을 맞출수록 우리랑 잘 맞는 곡이라고 느꼈다", 멤버 모카는 "다시 데뷔한다는 마음로 노력했다. 항상 처음이라는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앨범도 많이 기대해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일릿의 미니 2집 ‘I’LL LIKE YOU’는 ‘진짜 나’를 노래한 ‘SUPER REAL ME’(미니 1집)에서 확장된 ‘나와 너’의 이야기다. 순간에 과몰입하는 소녀가 친해지고 싶은 상대를 만나 주변인들과의 관계 속에서 고민하지만, 결국 자신의 마음을 믿고 ‘너’에게 직진하는 ‘나’의 모습을 노래한다.


멤버 원희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음악색을 넓히는 도전을 했다. 확장된 아일릿스러운 앨범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 보여드리고 싶은 곡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많은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미니 2집 ‘I’LL LIKE YOU’ 속 사랑에 빠진 나와 너는, 아일릿과 이들이 데뷔 후 만난 존재 글릿(GLLIT.팬덤명)과의 관계성을 상징적으로 내포한다.


멤버 윤아는 "여러 스태프 분들과 팬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브랜드 필름에 담았다. '끊임없이 나아가는 팀이 되자'라는 저희 다짐이 앨범 안에 들어있다. 앨범에 들어있는 저희의 마음이 듣는 분들께도 잘 전달이 됐으면 좋겠다" 라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Cherish (My Love)’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너의 마음이 궁금하지만 그보다 너를 좋아하는 내 감정이 더 소중하다고 노래한다. 


멤버 윤아는 "이 곡은 일곱 번이나 녹음할 정도로 엄청난 노력을 했다. 멤버 모두에게 성장의 계기가 됐던 것 같다. 많이 기대해 달라"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I’ll Like You’, ‘IYKYK (If You Know You Know)’, ‘Pimple’, ‘Tick-Tack’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아일릿은 데뷔곡 ‘Magnetic’로 국내외 주요 차트를 강타했다. 이 노래는 K-팝 그룹 데뷔곡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진입했다. 또한 스포티파이에서는 2024년 상반기 발표된 K-팝 중 해외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으로 선정됐다. 일본 타워레코드 뮤직 2024 상반기 ‘신인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차트를 석권했다.


멤버 모카는 "데뷔 후 다양한 무대에 섰던 것들이 기억에 남는다. 해외 무대에서 해외 팬분들이 노래를 함께 불러주셨던 기억이 난다. 앞으로도 팬분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일릿의 미니 2집 ‘I’LL LIKE YOU’는 오늘(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