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방탄소년단이 빅히트에 법적대응 검토?…‘컨플릭트 체크’란 무엇인가

2019.12.09 21:14

1

0

iC47v3PldKXakDVrzyx.jpg
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수익배분 문제로 대형 로펌에게 법률자문을 받았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방탄소년단의 현재 상황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JTBC는 9일 오후 방탄소년단이 현재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의 수익 배분 문제로 대형 로펌에 자문을 구했다고 보도했다. 

또 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컨플릭트 체크'를 의뢰한 것으로 보여, '컨플릭트 체크'가 과연 어떤 것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컨플릭트 체크'란 법적으로 이해 충돌이 있는지를 '단순히 확인하는 것'으로 그 자체로는 법적 분쟁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익명을 요구한 한 변호사는 아이돌차트에 "'컨플릭트 체크'란 이해가 충돌하는 부분이 있는 지 다른 로펌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다"라며 "예를 들어 A사를 담당하는 B로펌이 있다고 하자. 그런데 이 B로펌에 속한 변호사가 A사의 분쟁중인 경쟁사 C사의 의뢰를 받아들이면, 이해 충돌의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이에 D로펌을 통해 이런 이해 충돌이 상황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컨플릭트 체크' 그 자체로는 단순히 '확인'일 뿐이지 그외에 다른 의미는 없다"며 "즉, 방탄소년단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상황은 방탄소년단 멤버가 수익 배분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정상적으로 수익이 배분되고 있는지, 법적으로 문제될 부분이 없는 지 다른 로펌을 통해 확인을 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또 "이 상황 자체로는 '법적 분쟁이 발생했다'라고 말할 수 없다. '컨플릭트 체크'는 흔히 있는 일이고, 단순히 '확인'이기 때문에 결과가 문제가 없으면 말그대로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다만, 확인 결과 문제점이 발견됐다면 법적분쟁으로 이어질 여지는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0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7년 재계약을 체결했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1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LV.67

강은지

2019.12.10 01:04

강다니엘 생일을 맞아 진심으로 축하하며 영원히 응원하고 사랑해~^^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