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6일~2020년 1월 12일
(※GOOD&BAD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감돼 반영됩니다.)
GOOD
[노컷뉴스 김현식 기자]
손예림 - 정식 가수로 첫 발 뗀 '슈스케 꼬마'. 풋풋함과 당돌한 매력이 동시에 묻어난 완성도 높은 데뷔곡을 선보이며 폭풍성장한 모습을 공개한 뒤 한껏 높아진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손예림, 사진제공=엔터테인먼트 뉴오더
[이데일리 정준화 기자]
아이즈원 - 멤버들 소속사의 만장일치로 활동을 재개할 계획. 아픔은 잊고, 다시 날아오르길.
아이즈원, 사진제공=오프더레코드엔터테인먼트
[아이돌차트 최현정 기자]
염따·창모 - 침체되어 있던 힙합씬을 되살린 선봉장들.
염따, 사진출처=인스타그램
창모, 사진출처=엠비션뮤직
[박영웅 대중음악 전문기자]
아이유 - 12년지기 매니저와 의리의 새 출발…올핸 이병헌 감독과 영화 시동
아이유, 사진제공=이담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레드벨벳 - 웬디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이번 컴백의 성적은 GOOD 인기가요 1위로 음악방송 6관왕 달성. 1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 등 좋은 성과를 거두는 중.
레드벨벳,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BAD
[노컷뉴스 김현식 기자]
엑스원 - 조작 논란 여파에 끝내 해체 결정. 팬들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유닛 결성 여부 등 멤버들의 향후 활동 방향성에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엑스원, 사진출처=스윙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정준화 기자]
트와이스 나연 - 지속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스토커를 형사 고소 함. 수차례 경고에도 불구, 같은 비행기에도 탑승하며 접근을 시도하기도. 사생은 팬이 아닙니다.
트와이스 나연,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아이돌차트 최현정 기자]
엑스원 - 마지막 인사마저도 허락되지 못한 채 결국 뿔뿔이 흩어졌다. 이제 엑스원 완전체를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는 아주 먼 훗날 '슈가맨'에서나 가능하게 됐다.
엑스원, 사진출처=스윙엔터테인먼트
[박영웅 대중음악 전문기자]
엑스원 - 데뷔곡만 내고 해체…‘프듀’ 조작 후폭풍에 팬클럽은 가입비 환불절차
엑스원, 사진출처=스윙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모모랜드 前멤버 데이지 - ‘프로듀스’ 시리즈 엑스원 데뷔 조작 악몽에 이어 ‘모모랜드를 찾아서’도 조작이었다는 폭로를 제공하며 또 한번 아이돌 데뷔시스템에 대한 숙제를 던져줬다. 현재 활동중인 모모랜드 멤버들에게도 타격이 클 듯.
데이지, 사진출처=MLD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및 제휴문의 contact@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